데살로니가후서 1:1-1:12

바울은 데살로니가 교회가 환난 가운데서도 믿음과 사랑이 성장한 것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했으며, 그들에게 하나님께서 주시는 안식이 임할 것이라고 격려했다.

1:1 [인사] 바울과 실루아노와 디모데는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데살로니가 교회 여러분에게 이 편지를 보냅니다.
아버지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에게 은총과 평화를 가득히 채워주시기를 빕니다.
[주님의 심판] 사랑하는 형제들이여, 우리는 여러분을 생각할 때마다 늘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믿음이 훌륭하게 자라고 있을 뿐 아니라 서로가 사랑으로 더욱더 도타워지고 있으니 이처럼 감사를 드리는 것은 어쩌면 우리의 당연한 도리인 듯 싶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심한 박해와 어려움속에서도 참고 견디며 하나님께 굳은 믿음을 지키고 있다는 것을 기쁜 마음으로 다른 교회에 자랑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겪는 고난은 하나님의 심판이 공평하고 바르게 행해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는 고난을 겪게 하심으로써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자격을 주시고
1:6 동시에 여러분에게 고통을 주는 자들에게는 그 대가로 심판과 벌을 내리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고난을 당하고 있는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주 예수께서 능력 있는 천사들을 거느리고 하늘로부터 불꽃 가운데서 나타나실 때 하나님께서는 여러분과 우리에게 안식을 주실 것입니다.
그러나 ㄱ) 하나님을 알려고도 하지 않으며 하나님께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를 구원하시리라는 사실을 받아들이지 않는 자들에게는 심판을 내리실 것입니다. (ㄱ. 시79:6,사66:15,렘10:25)
ㄴ) 그들은 영원한 멸망의 심판과 형벌을 받고 주님 앞에서 멀리 추방되어 주님의 놀라운 영광을 다시는 보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ㄴ. 사2:10,19,21)
그날에 주께서는 그분의 백성들, 곧 성도에게 베푸신 그 모든 일로 말미암아 찬양과 존귀를 받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전한 복음을 믿은 여러분 또한 주님을 찬양하는 사람들 대열에 끼게 될 것입니다.

1:11 우리는 여러분이 하나님의 마음에 드는 자녀가 되게 해주십사고 늘 기도합니다. 또 하나님께서 능력으로 함께 하셔서 여러분이 믿음 안에서 선한 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를 간구합니다.
그렇게 되면 여러분의 믿음에 찬 생활을 보고 모든 사람이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찬양하고 또 여러분도 주님의 사람들이 되는 커다란 영광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이 모든 일은 우리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