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누구든지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사람은 하나님에게서 난 사람입니다. 낳으신 이를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나 그분에게서 나신 분도 사랑합니다. 

2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의 계명을 지키면 이것으로 하나님의 자녀를 사랑하는 것을 압니다. 

3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것은 바로 그분의 계명을 지키는 것입니다. 그분의 계명은 부담스러운 것이 아닙니다. 

10 누구든지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사람은 자기 안에 증거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에 대해 증언하신 증거를 믿지 않았습니다. 그렇기에 그분을 거짓말쟁이로 만들었습니다. 

11 또한 그 증거는 바로 이것입니다. 곧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셨다는 것과 이 생명이 하나님의 아들 안에 있다는 것입니다. (요한일서 5장 1~11절) 

 

[관찰]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것이 하나님을 믿는 증거라고 사도요한은 말합니다. 하나님이 모세를 통해 십계명을 주셨던 것 처럼 하나님이 우리에게 예수님(=율법의 완성)을 보내주셨습니다. 십계명의 현실버전이 예수님입니다. 문자로만, 율법으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삶으로 어떻게 하나님을 높여야할지, 사람들을 사랑해야할지 보여주셨습니다. 또한 하나님이 능치 못하시는 것이 없다는 것을 병자를 살라시고, 죽은자를 일으키시며, 영적으로 눈이 어두워 복음을 보지 못했던자들의 영안을 열어주셨습니다. 우리의 삶 가운데 오신 예수님, 율법이 어떤 것인지 직접 보여주신 예수님을 믿는 것이 하나님을 믿는 것이라는 사실을 오늘 말씀을 통해 명확하게 확인하게 됩니다. 

 

[적용]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이 그분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믿는 것으로만 생각했는데 오늘 말씀을 묵상하다보니 예수님이 살아오셨던 삶을 보며 그분 처럼 하나님을 높이고, 그분 처럼 기도하며, 그분이 하셨던 것 처럼 사람들을 사랑하는 것이 하나님을 믿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권위적이지 않으면서 사람들을 인도하고, 거룩한 것 처럼 치장하지 않아도 빛이나는 삶 이것이 예수님의 모습이셨는데 그런 모습이 내 안에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망이 생깁니다. 

 

[기도]

주님! 예수님의 삶을 기억하고 그분을 닮기 위해 노력하며 신앙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권위, 직분이 신앙의 증거가 아니라 삶의 모습이 그 증거가 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저의 영을 깨우시고 기도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1.01.08(금) 말씀묵상 

1.생명의 삶 : https://www.duranno.com/qt/view/bible.asp?qtDate=2021-01-08

2.예수님이 좋아요 : https://www.duranno.com/yejo/subQT.asp?CAT=0201&qtyDate=2021-01-08&mag_cod=Y

3.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302104

4.청소년 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30214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