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3 박사들이 떠난 후 주의 천사가 요셉의 꿈에 나타나 말했습니다. “일어나거라! 어서 아기와 그 어머니를 데리고 이집트로 피신하여라. 헤롯이 아기를 죽이려고 찾고 있으니 내가 말해 줄 때까지 거기에 머물러 있어라.” 

14 그래서 요셉이 일어나 아기와 그 어머니를 데리고 한밤중에 이집트로 떠났습니다. 

15 그리고 헤롯이 죽을 때까지 그곳에 살았습니다. 이것은 주께서 예언자를 통해 하신 말씀을 이루신 것입니다. “내가 이집트에서 내 아들을 불러냈다.” (마태복음 2장 13~15절) 

 

[관찰]

마태복음1~2장은 요셉에게 천사가 나타 그가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어디를 가야할지를 알려주는 장면이 많이 나옵니다. 마리아를 아내로 맞이해야할지 결정할 때, 헤롯의 끔찍한 계획을 피해 이집트로 떠나야할 때, 헤롯이 죽고 다시 이스라엘로 돌아와야할 때와 장소를 천사가 요셉에게 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일들은(이집트에 피해있던일, 나사렛에서 살게된 일) 구약 성경에 기록된 일이 성취된 것이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적용]

성경에 아직 이뤄지지 않은 일이 있습니다. 바로 예수님이 이땅에 다시 오신다는 약속입니다. 그때와 장소를 우리는 모르지만 예수님이 다시 오실 그때에 죄짓고 하나님을 멀리 떠나 있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열심히 믿다가 주님이 오시기 직전에 시험에 들어 다른 길로 가고 있다면 참 억울할 것 같습니다. 그때를 아는 사람은 없지만 성경에 기록된 대로 반드시 다시 오실 것이기에 그때를 위해 준비하고 기도하는 신앙을 유지해야겠습니다. 

 

[기도]

주님이 다시 오실 그때 까지 깨어서 신앙생활할 수 있도록 저를 붙잡아주세요. 그리고 요셉 처럼 성령의 인도하심에 따라 가족들을 잘 이끌 수 있는 영적인 분별력이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1.01.15(금) 말씀묵상 

1.생명의 삶 : https://www.duranno.com/qt/view/bible.asp?qtDate=2021-01-15

2.예수님이 좋아요 : https://www.duranno.com/yejo/subQT.asp?CAT=0201&qtyDate=2021-01-15&mag_cod=Y

3.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302172

4.청소년 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3022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