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그 후 예수께서 성령에 이끌려 광야로 가셔서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셨습니다. 

2 40일 밤낮을 금식하신 후에 예수께서 배가 고프셨습니다. 

3 시험하는 자가 예수께 다가와 말했습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이 돌들에게 빵이 되라고 해 보시오.” 

4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성경에 기록됐다. ‘사람이 빵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산다.’”

8 그러자 마귀는 다시 아주 높은 산꼭대기로 예수를 데리고 가 세상 모든 나라와 그 영광을 보여 주었습니다. 

9 그리고 마귀가 말했습니다. “당신이 만약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당신에게 주겠소.” 

10 예수께서 마귀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사탄아, 내게서 물러가라! 성경에 기록됐다. ‘‘주 네 하나님께 경배하고 오직 그분만을 섬기라.’” 

11 그러자 마귀는 예수를 떠나갔습니다. 그리고 천사들이 와서 예수를 섬겼습니다. (마태복음 4장 1~11절) 

 

[관찰]

40일간 금식하신 후 성령 충만해진 상태에서 예수님은 광야에서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셨습니다. 40일간의 금식 기도로 영적으로 가장 예민해져 있는 순간 사탄은 예수님이 쌓은 영성을 무너뜨리기 위해 온갖 수단을 모두 사용합니다. 사탄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능력으로 이 땅 가운데 그분의 뜻을 전파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탄의 유혹을 물리치며 이 땅에서의 사역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십니다. 

 

[적용]

영적으로 충만해진 순간이 사탄이 가장 두려워하며 공격받기 쉬운 상태라는 것을 기억해야겠습니다. 하나님은 영적으로 민감해진 때를 통해 하나님의 일을 계획하시고 사탄은 그가 하나님의 일을 감당하지 못하도록 온갖 수단을 동원해 죄를 짓게 만들고 하나님과 멀어지게 합니다. 주일에 은혜 많이 받고 시간을 잘 사용하지 못해 받은 은혜를 잊어버리고 월요일을 시작하지 않도록 주일 오후, 저녁 시간을 의미있게 보내야겠습니다. 영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잘 유지하는 것을 이번 한주 목표 삼아야겠습니다. 

 

[기도]

성령 충만해진 상태를 유지하며 한주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제 영혼을 깨워주시고 시시때때로 공격하는 사탄의 유혹을 분별하고 말씀과 기도로 이겨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1.01.18(월) 말씀묵상 

1.생명의 삶 : https://www.duranno.com/qt/view/bible.asp?qtDate=2021-01-18

2.예수님이 좋아요 : https://www.duranno.com/yejo/subQT.asp?CAT=0201&qtyDate=2021-01-18&mag_cod=Y

3.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302175

4.청소년 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3022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