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주님의 마음을 본받은 자 https://youtu.be/Uph33UTM6uM?t=8195

 

[본문]

1 하나님이 노아와 그 아들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2 땅의 모든 짐승과 공중의 모든 새와 땅에 기는 모든 것과 바다의 모든 물고기가 너희를 두려워하며 너희를 무서워하리니 이것들은 너희의 손에 붙였음이니라 (창세기 9장 1~2절) 

 

[관찰]

하나님은 최초의 인류였던 아담에게 명령하셨던 말씀을 노아와 그의 가족들에게 동일하게 전하셨습니다.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이 땅의 주인으로 잘 다스리고 번성하라고 하십니다. 그런데 번성하라는 말씀 안에는 “하나님이 의롭다고 여기신 노아를 통해서”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던 것 같습니다. 노아를 통해 거룩한 백성들이 이 땅 가운데 번성하여 더 이상 죄로 인해 심판받지 않으시길 원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이 느껴집니다. 

 

[적용]

주님 안에서 노아 처럼 거룩하게 살아가길 원하지만 마음 처럼 쉽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마음속에 화가 쑤우욱 들어와 요동치게도 하고 누군가를 미워하는 마음이 커져 생각으로 죄를 짓기도 합니다. 또한 하나님이 없이 내 힘으로 살아갈 수 있다고 여기고 내 생각대로 행동하고 말할 때도 많습니다. 

매일의 삶 가운데 짓는 모든 죄가 내 영혼을 하나님에게서 멀어지게 하지 못하도록 회개하고 그 문제가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주님의 도우심을 구해야겠습니다. 

 

[기도]

주님~ 노아와 같이 의롭게 그리고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제가 마땅히 해야할 일들을 할 수 있는 마음을 주시고 주님의 일을 함에 있어서 기쁨으로 행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