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일곱 번째 인을 떼시자 30분쯤 하늘에 정적이 감돌았습니다. 

2 그때 나는 하나님 앞에 서 있는 일곱 천사를 보았는데 그들에게 일곱 나팔이 주어졌습니다. 

3 또 다른 천사가 와서 금향로를 들고 제단 앞에 섰습니다. 그 천사는 많은 향을 받았는데 이는 모든 성도들의 기도와 함께 보좌 앞에 있는 금 제단에 드리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4 향의 연기는 그 천사의 손에서 성도들의 기도와 함께 하나님 앞으로 올라갔습니다. 

5 그 천사가 향로를 가져다가 제단의 불에서 불을 채우고 그것을 땅에 쏟으니 천둥과 요란한 소리와 번개와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6 그때 일곱 나팔을 가진 일곱 천사가 나팔을 불려고 준비했습니다. 

7 첫 번째 천사가 나팔을 불자 피 섞인 우박과 불이 생기고 그것들이 땅에 쏟아졌습니다. 그러자 땅의 3분의 1이 불탔고 나무의 3분의 1도 불탔으며 모든 푸른 풀도 불타 버렸습니다.(요한계시록 8장 1~7절) 

 

[관찰]

요한에게 환상 가운데 일곱개의 인을 뗄 때 벌어지는 일들을 먼저 보여주시고 성도들의 기도가 담긴 금향단이 하나님께 전달된 뒤 그동안 환상으로만 보았던 심판이 세상 가운데 벌어지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일곱 천사가 심판의 나팔을 하나씩 불 때 마다 하늘에서 우박이 떨어지고 땅이 갈리지는 심판을 보게 됩니다. 

 

[느낌]

말씀을 묵상하다 요한에게 7가지 심판에 대한 내용을 환상가운데 보여주시고 다시 심판이 시작되는 일들을 보여주신 이유가 궁금했습니다. 이땅에 심판을 내리시기 전에 누군가에게는 그 일들을 먼저 보여주시고 대비하게 하려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마치 영화에서 본듯한 장면 처럼 미래에서 온 사람이 이후 일어날 일들을 알려주고 환난을 피해가게 도와주는 것 처럼 하나님이 선지자를 보내셔서 그를 통해 이러한 일들을 알려주시려는 의도는 아니실까 생각해봅니다. 아니면 이미 요한을 통해 이러한 일들을 계시하셨고 이 말씀을 읽고 준비하는 이들이 대비하게 하심일 수도 있겠습니다. 

 

[기도]

주님! 심판의 때가 있음을 기억하며 살아가게 도와주세요. 요한에게 보여주셨던 환상이 2000년전에 기록된 옛날이야기가 아니라 언젠가 주님이 예비하신 때에 일어날 수 있는 일들임을 기억하며 대비하며 겸허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믿는 이들의 마음을 준비하게 하소서. 세상일에 분주하여 주의 일들을 온전히 섬기지 못하는 모습들이 있다면 용서하시고 주님의 뜻대로 사용하여 주소서. 이 모든 말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http://www.duranno.com/qt/view/bible.asp?qtDate=2019-11-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