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5그러자 에스더가 모르드개에게 이런 답을 보냈다. “가셔서 수사에 있는 모든 유다 사람을 모으십시오. 그리고 저를 위해 금식해 주십시오. 사흘 동안 밤낮 먹지도 마시지도 마십시오. 저도 시녀들과 함께 꼭 같이 금식하겠습니다. 16그렇게 한 다음 임금님의 명령을 어기는 일이라 하더라도 임금님께 나아가겠습니다. 그러다 죽게 되면 죽겠습니다.” 17 모르드개는 강을 건너가 에스더가 그에게 지시한 대로 하였다. (에스더4:15~17)

Here is the illustration based on Esther 4:15-17, depicting Esther sending a message to Mordecai and asking him to gather all the Jews in Susa to fast for her. The scene shows Mordecai receiving the message and gathering the people, and Esther with her maidservants, all fasting together. The setting reflects an ancient Persian city, with realistic attire and architecture, conveying a sense of solemnity and urgency.

[관찰]

하만에게 절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이스라엘이 몰살될 위기에 처했을 때 에스더는 이스라엘 백성들과 함께 3일 동안 금식을 하며 기도하였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봤을 때는 너무나 어리석고 모든 것을 포기한 행동이라 생각이 들 수 있지만 하나님을 믿는 백성이 할 수 있는 최고 선택이 바로 내의 힘을 의지하지 않고 하나님을 의지하시는 것임을 에스더와 이스라엘 백성들을 통해 배우게 됩니다. 

[적용]

기도할 때 하나님이 일하신다는 가장 중요한 사실을 기억하며 오늘 하루도 기도로 시작합니다. 세상의 걱정과 고민거리들이 많이 있지만 이 모든 문제보다 더욱 크신 하나님께서 모든 상황을 정리해주실 것임을 믿고 그분께 의지하며 오늘 하루를 맡겨드립니다. 

[기도]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며, 하나님의 도우심을 경험하며 즐겁게 신앙생활하기를 소망합니다. 성령께서 내 삶을 인도하시고 나의 앞에서 일하시고 계심을 오늘도 체험하며 살아가게 하여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