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2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이것이 나의 절기들이니 너희가 성회로 공포할 여호와의 절기들이니라
3 엿새 동안은 일할 것이요 일곱째 날은 쉴 안식일이니 성회의 날이라 너희는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너희가 거주하는 각처에서 지킬 여호와의 안식일이니라 (레위기23장 2~3절)


[관찰]
하나님은 이땅을 6일동안 창조하시고 7째날 안식하셨던 것 처럼 우리에게도 6일 동안 일하고 7째날 안식일로 지키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안식일은 일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을 기억하고 그분께 예배드리는 날로 정하라고 하셨습니다. 

[느낌]
만일 안식일을 정하시지 않았다면 인간의 욕심에 의해 사람들은 주일을 지키지 않고 7일 내내 일하며 살았을지 모르겠습니다. 또한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것을 특별한 절기 때문 지키며 평소에는 일상에서 말씀과 기도를 접하기가 어려웠을 것 같습니다. 안식일을 하나님이 우리에게 허락하신 이유를 기억하며 이땅을 창조하시고 우리를 그분의 형상대로 만드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 죄를 사해주신 하나님께 온전히 예배할 수 있는 정하여 지킬 수 있어야겠습니다. 

[결단]
주일을 지킬 때 또다른 일요일에 왔으니 예배를 드리자는 마음 가짐 보다는 이 날만은 온전히 주님께 집중할 수 있는 하루로 지켜야겠습니다. 

http://m.cgntv.net/player.cgn?v=29344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