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4 그러나 내가 네게 몇 가지 책망할 것이 있으니 너는 발람의 가르침을 굳게 지키는 사람들을 용납하는구나. 발람은 발락을 가르쳐 이스라엘 자손 앞에 올무를 놓아 우상에게 바쳐진 제물을 먹고 음란한 행위를 하게 했다. 

15 이처럼 네 안에도 니골라 당의 가르침을 굳게 지키는 사람들이 있다. 

16 그러므로 회개하여라. 그렇지 않으면 내가 당장 네게로 가서 내 입의 검으로 그들과 싸울 것이다. 

17 귀 있는 사람은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어라. 내가 이기는 사람에게는 감추인 만나를 주고 그에게 흰 돌과 그 돌 위에 쓰인 새 이름을 주리니 받는 사람 외에는 아무도 그것을 알지 못할 것이다.’ (요한계시록 2장 14~17절) 

 

[관찰]

버가모 교회는 하나님이 칭찬하시는 믿음의 사도가 있는 교회였지만 몇가지 잘못이 있어서 하나님이 책망하셨습니다. 그 모습 중에 하나가 거짓 지도자(발람)에 의해 이스라엘 백성들이 우상숭배하고 음란한 행위를 한 것 처럼 버가모 교회 안에 거짓 복음이 들어가 사람들이 우상숭배하는 모습을 지적하셨습니다. 

 

[느낌]

한 교회 안에 믿음을 지키며 순교했던 사람과 우상숭배하며 하나님의 뜻을 벗어난 사람이 같이 있을 수 있음을 보게 됩니다. 교회의 믿음이 곧 나의 믿음의 될 수 없으며, 반대로 교회 안에 타락한 모습이 있더라도 그것을 경계하며 자신의 신앙을 지키는 사람이 있음을 기억하게 됩니다. 교회 공동체가 건강하게 잘 서가는게 제일 중요하지만 교회가 잘못된 방향으로 흘러갈 때 분별하며 동조하지 않는 것도 그리스도인이 가져야할 영적인 민감성이라 생각됩니다. 

 

[기도]

주님! 영적인 분별력을 갖고 신앙생활할 수 있게 제 영안을 열어주시고 주님이 다시 오실 그때를 기억하며 영적으로 깨어서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세요. 교회가 교회될 수 있게 교회를 위해 기도하게 하시고, 교회가 잘못된 길을 가려할 때 지적할 수 있는 영적인 담대함과 영적 분별력을 허락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http://www.duranno.com/qt/view/bible.asp?qtDate=2019-11-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