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예레미야가 아직 경호대 뜰에 갇혀 있을 때 또다시 여호와의 말씀이 예레미야에게 임해 말씀하셨습니다. 

2 “땅을 만든 여호와, 땅을 형성하고 세운 여호와, 그 이름이 여호와라 하는 이가 이렇게 말한다. 

3 ‘내게 부르짖어라. 그러면 내가 네게 대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스러운 일들을 네게 알려 줄 것이다.’ (예레미야 33장 1~3절) 

 

[관찰]

하나님은 남유다가 바벨론의 포로가 될것이라는 말씀을 예레미야를 통해 선포하신 이후에도 여러번 이것은 너희를 버린 것이 아니고 연단의 시간 이후에 온전히 하나님만을 섬기면 다시 회복의 시간을 주실 것이라고 말씀하시고 있습니다. 회복의 말씀을 한번만 말씀하신 것이 아니라 예레미야를 통해 여러번 이야기주셨습니다. 마치 부모가 자녀를 처음 학교에 보내고 걱정되서 아이의 뒷모습을 바라보시며 장면과 흡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적용]

부모가 되어 보니 조금은 하나님의 마음이 어떠셨는지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말을 듣지 않아 혼내거나 벌칙을 줄 때가 있습니다. 이때의 목적은 분명합니다. 아이가 버릇없이 자라지 않도록, 좋은 습관이 들었으면 하는 바램 때문입니다. 하나님도 이스라엘 백성들이 우상을 섬기고, 주변 나라들을 의지하려하는 모습을 보며 안타까워하시며 광야로 훈련을 보내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도]

주님! 교정되지 않는 제 모습들을 보며 안타까워하실 주님을 생각해보게 됩니다. 제 고집과 욕심 때문에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모습들이 있다면 돌이켜주시고 주님만 의지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 모든 말씀 살아계신 우리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0.09.18(금) 말씀묵상 

1.생명의 삶 : http://www.duranno.com/qt/view/bible.asp?qtDate=2020-09-18

2.예수님이 좋아요 : http://www.duranno.com/yejo/subQT.asp?CAT=0201&qtyDate=2020-09-18&mag_cod=Y

3.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300031

4.청소년 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30007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