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그러나 백성 가운데 거짓 예언자들이 일어난 것같이 여러분 가운데서도 거짓 선생들이 나타날 것입니다. 그들은 파멸로 인도할 이단을 슬그머니 끌어들이고 자기들을 값 주고 사신 주를 부인함으로 임박한 멸망을 자초합니다.
2 많은 사람이 그들의 방탕한 길을 따를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 때문에 진리의 도가 모독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
10 특히 더러운 정욕에 빠져 육체를 따라 행하는 사람들과 주의 권세를 무시하는 사람들을 그렇게 하실 것입니다. 그들은 당돌하고 거만해 영광스러운 존재들을 주저함 없이 모독합니다.
19 이들은 그들에게 자유를 준다고 약속하지만 정작 자기들은 멸망의 종들입니다. 누구든지 패배한 사람은 승리한 사람의 종입니다.
20 만약 그들이 우리 주이시며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앎으로 세상의 더러움에서 벗어났다가 다시 이것들에 얽매이고 지면 그들의 결국은 처음보다 훨씬 악화될 것입니다.
21 그들이 의의 길을 알고도 자기들이 받은 거룩한 명령을 저버린다면 차라리 이보다 알지 못하는 편이 그들에게 더 나을 것입니다. (베드로후서 2장 1~21절)
[관찰]
백성 가운데 거짓 예언자들이 일어난 것같이 여러분 가운데서도 거짓 선생들이 나타날 것이라는 베드로의 경고는 현재도 유효한 것 같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을 부정하는 이들, 교회공동체를 자신의 탐욕을 채우기위한 수단으로 사용하는 이들, 연약한 영혼들을 유혹하고 이들을 육체의 정욕에 빠뜨리는 이들… 2000년전에 기록된 글이지만 현재도 동일하게 일어나는 일이라 놀랍습니다. 이단들을 드러내고 죄를 들어내려고 수 없이 노력해왔지만 제거하면 잡초처럼 다시 자라나는 이들의 생명력을 보며 베드로의 질책이 현재에도 생생하게 느껴집니다.
[적용]
사단의 가장 강력한 공격은 겉모습은 거룩하게 포장해주지만 속은 죄악으로 부패하도록 유혹하는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처음부터 이단이 되야지, 연약한 사람들을 이용하려는 악한 마음으로 시작하는 정말 나쁜이들도 있지만 처음에는 거룩한 모습, 하나님의 일을 하던 사람들이 점점 속사람이 부패하여 거룩의 모양만 남고 속은 죄악을 행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복음의 핵심을 잃어버리면 그리스도인은 껍질밖에 남지 않게 됩니다.
복음의 핵심 : 하나님 사랑, 사람 사랑
1) 하나님 사랑 → 하나님이 나를 얼마나 사랑하셨는지 그 증거로 예수님을 보내시고 십자가 사랑으로 증명
2) 사람 사랑 →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자들이 그 사랑을 혼자 간직할 수 없어 사람들을 섬기고 사랑하며 이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알리는 일
오늘 하루 나에게 질문해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기억하며 살아가고 있나?
삶 가운데 사람사랑을 실천하며 살아가고 있나?
[기도]
하나님! 나의 정욕과 유익을 위해서만 살아가고 있지는 않은지 돌아봅니다. 하나님이 나에게 원하시는 사역을 하며 의미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속사람이 부패해지려할 때 그대로 두시지 마시고 깨닫게 하시며 아픔이 있지만 죄를 도려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0.12.29(화) 말씀묵상
1.생명의 삶 : http://www.duranno.com/qt/view/bible.asp?qtDate=2020-12-29
2.예수님이 좋아요 : http://www.duranno.com/yejo/subQT.asp?CAT=0201&qtyDate=2020-12-29&mag_cod=Y
3.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301880
4.청소년 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301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