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그 무렵 헤롯 왕이 교회를 박해하려고 교회에 속한 몇몇 사람들을 체포했습니다. 2 헤롯은 먼저 요한의 형제 야고보를 칼로 죽였습니다. 3 이 일을 유대 사람들이 기뻐하는 것을 본 헤롯은 이어 베드로도 잡아들였습니다. 이때는 무교절 기간이었습니다. 4 그는 베드로를 잡아 감옥에 가두고 군인들을 네 명씩 한 조를 지어서 네 조가 지키도록 했습니다. 헤롯은 유월절이 지나면 그를 백성들 앞에 끌어내 공개적으로 재판할 생각이었습니다. 5 이렇게 베드로는 감옥에 갇혔고 교회는 그를 위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사도행전 12장 1~5절)
[관찰&적용]
이방인들에게 복음이 본격적으로 전해지기 시작하고 성령께서 이들 안에 역사하자 예루살렘에서는 또 다른 박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야보고 사도가 헤롯왕에 의해 순교 당하고 베드로가 옥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성령의 역사와 함께 사탄의 공격도 함께 온다는 것을 사도행전의 역사를 통해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의 일하심을 경험했지만 곧이어 심한 방해와 어려움을 마주하게 된다면 내가 신앙적으로 제대로된 길을 가고 있다는 것의 반증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겠습니다.
[기도]
영광의 길 가운데는 수 많은 유혹과 시험이 도사리고 있고 이것을 이겨내는 방법은 오직 성령님과 동행하며 그분의 도우심을 구하는 것 밖에 없음을 기억하게 하소서. 오늘도 주님의 도우심을 구합니다. 주여 바른 길로 인도하여 주시고 내 안에 있는 쓴뿌리를 제거하여 주사 주님의 성품을 닮아가게 하여주소서. 이 모든 말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