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0 밤이 되자마자 형제들은 바울과 실라를 베뢰아로 보냈습니다. 그들은 그곳에 도착하자 유대 사람의 회당으로 들어갔습니다. 11 베뢰아 사람들은 데살로니가 사람들보다 교양 있는 사람들이어서 말씀을 간절한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바울이 말한 것이 사실인지 알아보려고 날마다 성경을 찾아보았습니다. 12 그래서 그들 가운데 많은 유대 사람들이 믿게 됐고 적지 않은 그리스 귀부인들과 많은 그리스 남자들도 믿게 됐습니다. (사도행전 17장 10~12절) 

 

[관찰]

데살로니가 교회에서 복음을 전하던 바울은 그를 시기했던 유대인들에 의해 쫓겨 나게 되고 이들을 피해 베뢰아에 가서 유대인들을 대상으로 복음을 전했습니다. 베뢰아 유대인들은 간절한 마음으로 말씀을 받고 바울과 실라가 전해주는 성경 말씀이 어떤 의미인지 연구하였고 이들 중 많인 수가 하나님을 믿게 되었다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습니다. 준비된 자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  은혜 받은 이들의 변화된 모습을 통해 성령께서 강력하실 때 나타나는 증거들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적용]

냉냉한 마음으로 신앙생활하고 있는 저에게 베뢰아 유대인의 신앙은 긍정적인 자극을 줍니다. 말씀을 깊이 묵상하고 그 안에 담겨진 의미를 깨닫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 바울과 실라를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보내주신 분이라는 사실에 감격하고 그분들의 말씀에 귀 기울이는 모습이 지금 저에게 필요한 신앙의 자세라 생각됩니다. 주님을 알아가기 위해 더욱 깊이 말씀을 묵상하며 오늘 저에게 주시는 메세지가 무엇인지 생각하며 하루를 시작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기도]

이번주 금~토 둘째 아들이 교회 수련회에 참석합니다. 친한 친구의 권면과 주일 학교 선생님의 설득으로 참석하게 되지만 하나님이 예비하신 말씀과 만남의 축복을 통해 주님이 어떤 분이신지 경험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교회 수련회 가운데 온전히 이뤄지길 기도합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