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5 그러므로 주께서 세상에 임하실 때에 이르시되 하나님이 제사와 예물을 원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나를 위하여 한 몸을 예비하셨도다 6 번제와 속죄제는 기뻐하지 아니하시나니 (히브리서 10:5~6)

[관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제사는 번제나 속죄제가 아니라 완전한 제사를 원하신다고 합니다. 구약의 제사는 한번에 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반복적으로 해야하며, 행위를 통해 드려지기 때문에 온전한 마음이나 믿음이 들어갈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제사는 하나님의 하나뿐인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을 의지하며 드려지기 때문에 완전한 제사입니다. 또한 반복적으로 행하지 않고 되며,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믿는 그 믿음으로 드려지기 때문에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제사 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온전히 받으시는 제사입니다. 

[적용]

예수님의 십자가에 담겨진 메세지가 무뎌지지 않도록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을 묵상하고 나의 연약함을 기억하며 죄에 빠지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주님께 기도해야겠습니다. 예수님이 어떻게 사람들을 사랑하시고 섬겼는지 기억하며 그분의 삶을 닮아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기도]

죄 가운데 빠지기 쉬운 연약한 존재이오니 제 영혼을 긍휼히 여겨주시고 주님의 은혜를 의지하며 살아갈 수 있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람을 온전히 사랑하셨던 예수님의 성품을 조금씩 닮아가며 그리스도의 향기를 세상 가운데 흘려보내는 인생되게 하여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