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예수께서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 요단강에서 돌아오사 광야에서 사십일 동안 성령에게 이끌리시며
14 예수께서 성령의 권능으로 갈릴리에 돌아가시니 그 소문이 사방에 퍼졌고 (누가복음 4장 1, 14절)
[관찰]
예수님이 광야에서 40일 기도할 때, 갈리리로 돌아가서 사역을 시작하실 때 모두 성령에 이끌리어, 성령의 권능으로 일하셨습니다. 중요한 순간 인간적인 생각과 판단으로 하시지 않으시고 하나님과 연결되어 성령님의 인도하심대로 이땅에서의 사역을 감당하셨습니다.
[적용]
그리스도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성령의 이끌리어, 성령의 권능으로 살아가는 것이란 사실을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과 멀어지는 것, 하나님 없이 이 세상 살아갈 때 성령의 능력은 점점 사라지고 내 인간적인 생각과 신념으로 가득차게 됩니다. 나의 생각과 의지를 비우고 성령의 생각과 마음이 채워질 수 있도록 주님께 기도하며 간구해야겠습니다.
[기도]
주님~
저는 연약한 자이기에 하루하루 계획을 세우고 내 힘으로 무엇인가 하려 하더라도 쉽게 포기하고 죄의 자리에 머물기 쉬운 존재입니다. 주여 이런 연약한 저를 긍휼히 여겨주시고 내 힘과 의지로 살아가지 않고 오직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따라 살아갈 수 있게 하여주소서. 성령의 충만함으로 사역하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