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2길 가에 있다는 것은 말씀을 들은 자니 이에 마귀가 와서 그들로 믿어 구원을 얻지 못하게 하려고 말씀을 그 마음에서 빼앗는 것이요 15좋은 땅에 있다는 것은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는 자니라 (누가복음 8장 12, 15절)
[관찰]
아침 새벽기도 설교 중에 목사님이 이렇게 말씀주셨습니다. "우리 자신은 열매 맺을 수 없는 황무지였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이 우리 삶 가운데 오셔서 마음 밭을 갈어 엎고 말씀을 통해 공급하셔서 옥토가 되게 하셨습니다. 자갈이 끼지 섞이지 않도록, 가시덤불이 해를 가리지 않도록 관리해주어야하고 지속적으로 말씀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말씀의 통로를 열어 두어야 합니다." 예전에 이 말씀을 들을 때는 내 스스로가 옥토가 되야지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예수님이 도와주시지 않으면 옥토가 될 수 없음을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적용]
언제든 마음 밭이 황무지로 변할 수 있기에 설교시간, 큐티시간, 말씀 교제 시간 등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과 역사가 내 삶에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통로를 확실히 열어 두어야 겠습니다.
[기도]
주님~
내 마음 밭이 황무지가 되지 않도록 저를 긍휼히 여겨 주시고 주의 은혜를 지속적으로 공급받으며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소서. 또한 자녀들이 하나님을 경험하며 그의 삶의 주인이 하나님이심을 고백하며 옥토와 같은 마음밭을 만들어가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지켜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