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잠언4:23)

[관찰]

마음이라는 단어는 주로 "이건 내 마음대로 할거야", "내 마음이 편하지 않아" 등 내 뜻 대로 되지 않을 때 나의 감정을 표현할 때 사용해왔습니다. 그런데 오늘 본문에서 언급하는 마음은 감정 뿐 아니라 다른 어떤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것 같아 어떤 의미가 또 있을지 생각해보았습니다. "OO하기로 마음 정했어" 마음이라는 단어는 무언가 새로운 일을, 이전까지 도전하지 않았던 것을 시도할 때, 내가 지키고자하는 신념이 생겼을 때 사용합니다. 오늘 본문에서 언급한 "마음을 지키라"라는 표현에는 감정 보다는 결단, 신념, 방향에 대한 의미에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적용]

요 몇주 동안 큐티를 잘 하지 못했는데 왜 그런가 돌아보니 내 마음속에 다른 것들이 이미 채워져 있어서 밤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았고 아침에도 늦게 일어나다보니 여유를 갖고 큐티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없었습니다. 이렇게 몇일 지나다보니 생활패턴이 익숙해져서 말씀을 묵상하지 않고 하루를 시작하는 날들이 하루하루 늘어났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침에 일어나 스트레칭하고 조용히 하루를 시작했는데 문득 말씀을 묵상하고 큐티할까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평소 같으면 일요일이니 스마트폰 보면서 자연스럽게 일상을 시작했을 텐데 주님이 마음을 주셔서 말씀으로 시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떤 마음을 갖고 하루를 마치고 시작하느냐에 따라 삶의 방향과 시간 사용에 큰 차이가 남을 깨닫게 됩니다. 오늘 하루도 헛되이 시간을 사용하지 않고 주님이 마음주신 곳에 시간을 사용하며 감사하게 하루를 보내길 소망합니다. 

[기도]

주님! 아침에 말씀을 묵상할 수 있는 마음 허락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이 마음을 지키며 살아갈 수 있도록 수 많은 유혹 속에서 건져주시며 빛된 믿음의 동역자들과 함께 귀한 사역할 수 있도록 마음을 지켜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