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너는 성막을 만들되 가늘게 꼰 베 실과 청색 자색 홍색 실로 그룹을 정교하게 수 놓은 열 폭의 휘장을 만들지니
2 매 폭의 길이는 스물여덟 규빗, 너비는 네 규빗으로 각 폭의 장단을 같게 하고
3 그 휘장 다섯 폭을 서로 연결하며 다른 다섯 폭도 서로 연결하고 (출애굽기 26:1~3)
[관찰]
출애굽기 25~27장에는 성막을 어떻게 제작해야하는지 아주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과 이스라엘 백성이 만나는 장소를 거룩하게 구별하고 그들이 어디로 가나 하나님을 기억하며 제사드릴 수 있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설계도와 같이 상세하게 기록된 이 내용은 잊지 않고 기억할 수 있도록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전하여주고 함께 성막을 만들었습니다.
[적용]
이스라엘 백성들은 광야에서 부터 예루살렘 성전이 지어지기 전까지 거의 480년 동안 성막을 직접 제작, 설치, 관리하며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장소를 거룩하게 구분하였습니다. 그들이 어떻게 기억하고 관리해왔는지 상세히 기록되어 있지는 않지만 이스라엘 백성이 얼마나 소중하게 여기고 지켜왔을지 상상이 됩니다. 그들이 소중하게 성막을 지켜온 것 처럼, 예배를 소중하게 지키고 나의 믿음을 건강하게 유지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기도]
하나님!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께 예배드릴 곳을 거룩하게 구별하고 관리하였던 것 처럼, 예배를 소중하게 여기게 하여 주시옵고 거룩하게 주의 전에 나아갈 수 있도록 정결한 삶 살 수 있게 도와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