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너희는 자기를 위하여 우상을 만들지 말지니 조각한 것이나 주상을 세우지 말며 너희 땅에 조각한 석상을 세우고 그에게 경배하지 말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임이니라
2 너희는 내 안식일을 지키며 내 성소를 경외하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3 너희가 내 규례와 계명을 준행하면
4 내가 너희에게 철따라 비를 주리니 땅은 그 산물을 내고 밭의 나무는 열매를 맺으리라 (레위기 26장 1~4절)

[관찰]
하나님은 이스라엘이 이집트에서 해방되어 독자적인 나라를 이루는 과정 중 그들이 반드시 지키고 행해야할 율법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율법을 기억하고 지켜행하면, 우상을 만들지 않고 하나님이 허락하신 안식일을 온전히 지킨다면 철따라 비를 내려 밭과 나무에 열매를 맺는다고 하십니다. 

[느낌]
훗날 우상숭배가 만연한 아합왕 때 3년 반 동안 이스라엘에 비가 내리지 않았습니다. 왕비 이세벨이 자신이 믿던 바알과 아세라 신을 이스라엘 땅에 데려와 그들을 위해 신전을 짖고 수 많은 제사장들을 세워 바알과 아세라에게 제사를 드렸지만 그 땅에 비가 계속 내리지 않았습니다. 엘리야 선지자가 바알 제사장과의 싸움에서 승리하고 거짓 선지자들과 우상을 제거하자 하나님이 비를 다시 그땅에 내린 사건을 기억합니다. 땅에 죄악이 가득하게 되면 반드시 하나님이 경고의 메세지를 보내신다는 것을 기억해야겠습니다. 

[기도]
주님만을 섬기고 살아가기 참 힘든 세상입니다. 사람들이 빛이신 주님을 바라보고 주님만을 섬길 수 있도록 그리스도인들을 주님의 거룩한 도구로 사용하여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http://m.cgntv.net/player.cgn?v=29345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