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9 만일 하나님이 어떤 사람에게 부와 재물을 주셔서 그것을 누리게 하시며 복을 받아 자기가 수고한 것을 즐길 수 있게 하시면 그것은 하나님의 선물이다.
20 하나님이 그의 마음에 기쁨을 채워 주셨으므로 그는 인생이 짧다는 것을 그리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전도서5:19~20)
19 Moreover, when God gives someone wealth and possessions, and the ability to enjoy them, to accept their lot and be happy in their toil—this is a gift of God.
20 They seldom reflect on the days of their life, because God keeps them occupied with gladness of heart.
[관찰]
자기가 수고한 것을 즐길 수 있는 것, 인생에서 거둬드린 열매를 지혜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합니다. 인생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데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는 이들에게는 하나님이 그의 마음에 기쁨을 주셔서 인생의 어려움이나 지난 일들을 심각하게 고민하지 않고 현재 주님이 주시는 기쁨속에서 살아갈 수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적용]
지난 주 일요일 부터 교회에서 성가 경연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지난해와 동일하게 총무를 맡으면서 처음에는 챙겨야할 일들이 부담스러웠는데 준비하는 과정 가운데 하나님이 기쁨을 주셔서 그 과정이 힘들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4주간의 연습 시간이 남았는데 참여하는 모든 성도님, 집사님, 권사님, 장로님들이 하나님이 주시는 기쁨으로 주의 일을 감당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기도]
주님! 우리 교회가 하나님께 순전한 찬양의 제사를 올려드릴 수 있는 기쁨의 공동체 되게 하여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