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모세가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안수하였으므로 그에게 지혜의 영이 충만하니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여호수아의 말을 순종하였더라 (신명기34:9)
🔍 [관찰]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사랑하셔서 120세까지 강건하게 사용하셨고, 그의 사명이 끝난 후에는 여호수아를 새로운 지도자로 세우셨습니다. 여호수아에게는 모세처럼 지혜의 영이 충만했고, 이스라엘 백성은 그를 통해 하나님의 인도를 계속해서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선택을 받은 지도자에게 필요한 지혜와 권위는 하나님께서 친히 채워주심을 볼 수 있습니다.
✨ [적용]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사람은 세상의 지혜가 아닌, 하늘로부터 오는 참된 지혜로 살아갑니다. 나 역시 내 능력이나 경험이 아닌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으로 맡겨진 사역을 감당해야 함을 다시금 깨닫습니다. 바쁘고 분주한 일상 속에서도 주어진 사역들을 소홀히 여기지 않고, 기도하며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며 감당해 나가야겠습니다.
🙏 [기도]
주님, 오늘도 제 삶 가운데 함께하시고, 하늘의 지혜와 능력으로 하루를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가정과 직장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향기를 드러내며, 사랑을 지혜롭게 표현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주님의 말씀에 의지하여 오늘도 새롭게 시작합니다. 주님께서 도우시고 인도하여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