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41 오 여호와여, 주의 말씀대로 주의 변함없는 사랑과 주의 구원이 내게 임하게 하소서.
Let thy mercies come also unto me, O LORD, even thy salvation, according to thy word.
42 그러면 나를 조롱하는 사람에게 그것으로 응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내가 주의 말씀을 의지하기 때문입니다.
So shall I have wherewith to answer him that reproacheth me: for I trust in thy word.
43 진리의 말씀을 내 입에서 빼앗지 마소서. 내가 주의 법을 바랐습니다.
And take not the word of truth utterly out of my mouth; for I have hoped in thy judgments.
44 그러므로 내가 주의 법을 끊임없이 영원토록 지킬 것입니다.
So shall I keep thy law continually for ever and ever.
[관찰]
주님의 말씀을 가슴 속에 간직하고 사는 사람은 세상의 어떤 조롱이 와도 담대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말씀이 마음의 중심 가운데 있기에 말씀이 이끄는대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느낌]
말씀의 능력을 경험한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이 나를 인도할 것이며, 그분이 나와 함께 하실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이 말씀이 자신의 입술에서 떠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 같습니다. 적절한 비유일지는 모르겠지만 돈의 가치를 아는 사람이 돈을 붙잡고 놓치 않으려 하는 것 처럼 말씀의 가치를 아는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이 절대 떠나지 않도록 가슴판에 새기고 말씀이 이끄는대로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적용]
하나님의 말씀을 아침, 저녁으로 묵상하고 기록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부터 블로그를 다시 시작했는데 이 안에 내가 느끼고 경험한 내용을 상세하게 기록하며 신앙을 점검하겠습니다.
http://www.cgntv.net/player/home.cgn?vid=292680&pid=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