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20그 청년이 가로되 이 모든 것을 내가 지키었사오니 아직도 무엇이 부족하니이까 21예수께서 가라사대 네가 온전하고자 할찐대 가서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을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좇으라 하시니 22그 청년이 재물이 많으므로 이 말씀을 듣고 근심하며 가니라 23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부자는 천국에 들어가기가 어려우니라 (마태복음 19:20~23)

[관찰]

하나님과 물질을 동시에 섬길 수 없음을 부자 청년과의 대화를 통해 알려주십니다. 물질이 풍족하면 편리하고 많은 권력을 누릴 수 있지만 물질을 더욱 의지하게 되고 하나님이 없어도 이 세상에서 살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하기에 물질을 많이 가진 이가 천국에 들어가기 어렵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물질이 주인이 되면, 물질을 많이 모으는 것이 삶의 목표가 된다면 우선순위 조정이 필요한 순간입니다. 

[적용]

말씀을 묵상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고 세상의 즐거움 속에서 살아가다보면 하나님 없이도 살 수 있을 것 같고이땅에서의 삶이 만족스러워 다른 어떤 변화도 있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마음은 편안할 수 있지만 영적으로는 위험한 순간임을 기억해야겠습니다.

항상 성령 충만하고 말씀을 의지하며 살 수 없기에 냉냉한 마음으로 신앙생활할 때도 있고 너무 바뻐 하나님을 찾기 어려운 때도 있습니다. 걱정과 근심꺼리가 없어 주님께 기도하지 않게 되는 상황이 올 수도 있는데 이때가 영적으로 각성해야할 중요한 순간임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외부 환경에서 오는 위협 뿐 아니라 내 영이 반응하는 경고음을 들을 수 있는 귀가 필요합니다. 

[기도]

하나님~ 

연약하고 수시로 죄를 짖는 부족한 종입니다. 이 세상 살아가는 동안 주를 떠나지 않게 하시고 제가 잠시 멀리가려하거나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려 하지 않을 때 제 영을 깨워주사 주님이 말씀하시는 것을 듣게 하시고 반응하게 하여 주소서. 주님과 세상/물질을 두고 선택해야하는 순간이 올 때 바른 선택, 바른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나를 사랑하시고 나를 위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우리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