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바빌론 왕 느부갓네살에게 사로잡혀 바빌론으로 끌려갔다가 돌아온 유다 지방 사람들이다. (그들은 예루살렘이나 유다 지방에 있는 각자의 고향을 찾아갔다.) 2이들이 스룹바벨, 예수아, 느헤미야, 스라야, 르엘라야, 모드르개, 빌산, 미스발, 비그왜, 르훔, 바아나가 돌아올 때 같이 온 사람들이다. 돌아온 이스라엘 사람들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에스라 2장 1~2절) 

chatgpt4.0가 그려준 에스라 2장 모습 (바벨론 포로 생활을 마치고 예루살렘으로 돌아오는 이스라엘 백성들)

[관찰]

에스라 2장에서는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온 사람들의 이름과 그의 자손 숫자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제사장, 레위인, 노래하는 자, 문지기 등 무더져 내린 예루살렘 성전을 재건하기 위해 49,897명이 돌아왔다고 합니다. 70년 이라는 시간 동안 정착하여 살아왔던 곳을 떠나 폐허가된 예루살렘으로 돌아온다는 것은 쉽지 않은 결단이었을텐데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이 자신들을 고향으로 보내주시고 다시금 성전을 짓고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게 되었다는 기쁨 마음으로 돌아왔습니다. 

[적용]

오늘 본문을 통해 회복케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게 됩니다. 비록 죄인되었던 자이지만 하나님이 용서하여 주시고 주님 앞에 다시 나아와 예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저의 모습과 오버랩 되기에 더욱 감사하면서 말씀을 보았습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어 더욱 깊은 예배의 자리로, 더욱 깊은 은혜의 자리로 나아가길 소망합니다. 

[기도]

하나님~ 

기쁜 마음으로 예루살렘에 돌아온 백성들과 같이 저도 하나님께 예배 드림의 기쁨을 알게 하여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