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이 글은 하나님의 아들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기쁜 소식이다. 2그 기쁜 소식은 하나님께서 기쁜 소식 이사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으로 시작된다. “보라! 내가 나의 심부름꾼을 너보다 앞서 보내리니 그가 너의 길을 미리 준비하리라.” 3“광야에서 외치는 이의 소리가 있다. ‘주를 위해 길을 준비하라. 그분이 오실 길을 곧게 하여라.’” (마가복음 1장 1~3절) 

[관찰]

세례 요한은 자신의 사명이 어디에 있는지 분명히 알았고 그 역할에 충실하려 노력하였습니다. 이사야서 통하여 하신 말씀이 “보라! 내가 나의 심부름꾼을 너보다 앞서 보내리니 그가 너의 길을 미리 준비하리라.” 곧 이루어 질 것을 믿었기에 그분의 앞길을 예비하는 것이 요한의 사명이라 생각하고 그분이 곧 오실 것을 선포하고 준비하게 하였습니다. 

Here is the depiction of the scene from Mark 1:1-3, featuring a symbolic representation of the voice in the wilderness. The scene captures the essence of the prophecy, set in a vast desert landscape, with a lone figure preparing the way for the Lord

[적용]

다시 이땅에 오실 주님을 예비하는 것이 믿는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이라 생각됩니다. 그 날이 오늘인지, 내일인지, 100년 뒤인지 우리는 모르지만 반드시 그분이 오신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믿지 않는 이들에게 복음을 전해야겠습니다. 믿음이 연약하여 하나님을 찾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기도해야겠습니다. 나의 말과 설득으로 되지 않고 오직 하나님의 능력으로 상대방의 마음문이 열리고 문제가 해결됨을 기억하며 주님에 그 영혼을 위해 기도하고 기다리며 권면하는 일을 게을리 하지 않게 하소서. 

[기도]

주님을 먼저 알게 하시고 주님과 동행하는 느낌을 알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저 혼자 이 기쁨을 누리지 않게 하시고 다른 이들에게도 기쁨의 의미를 전하게 하여 주소서. 저에게 주어진 사명을 온전히 감당할 수 있는 힘을 주시고 세상 가운데 지혜롭게 분별하며 필요한 일들을 감당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