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41 오 여호와여, 주의 말씀대로 주의 변함없는 사랑과 주의 구원이 내게 임하게 하소서. 

     Let thy mercies come also unto me, O LORD, even thy salvation, according to thy word.

42 그러면 나를 조롱하는 사람에게 그것으로 응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내가 주의 말씀을 의지하기 때문입니다. 

     So shall I have wherewith to answer him that reproacheth me: for I trust in thy word.

43 진리의 말씀을 내 입에서 빼앗지 마소서. 내가 주의 법을 바랐습니다. 

     And take not the word of truth utterly out of my mouth; for I have hoped in thy judgments.

44 그러므로 내가 주의 법을 끊임없이 영원토록 지킬 것입니다.

     So shall I keep thy law continually for ever and ever.

   

[관찰]

주님의 말씀을 가슴 속에 간직하고 사는 사람은 세상의 어떤 조롱이 와도 담대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말씀이 마음의 중심 가운데 있기에 말씀이 이끄는대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느낌]

말씀의 능력을 경험한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이 나를 인도할 것이며, 그분이 나와 함께 하실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이 말씀이 자신의 입술에서 떠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 같습니다. 적절한 비유일지는 모르겠지만 돈의 가치를 아는 사람이 돈을 붙잡고 놓치 않으려 하는 것 처럼 말씀의 가치를 아는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이 절대 떠나지 않도록 가슴판에 새기고 말씀이 이끄는대로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적용]

하나님의 말씀을 아침, 저녁으로 묵상하고 기록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부터 블로그를 다시 시작했는데 이 안에 내가 느끼고 경험한 내용을 상세하게 기록하며 신앙을 점검하겠습니다. 

 

http://www.cgntv.net/player/home.cgn?vid=292680&pid=1

 

말씀을 사랑하는 열심, 말씀으로 살아나는 생명 (시편 119:41~56) | 생명의 삶 | CGNTV

오늘의 말씀 41 여호와여 주의 말씀대로 주의 인자하심과 주의 구원을 내게 임하게 하소서 42 그리하시면 내가 나를 비방하는 자들에게 대답할 말이 있사오리니 내가 주의 말씀을 의지함이니이다 43 진리의 말씀이 내 입에서 조금도 떠나지 말게 하소서 내가 주의 규례를 바랐음이니이다 44 내가 주의 율법을 항상 지키리이다 영원히 지키리이다 45 내가 주의 법도들을 구하였사오니 자유롭게 걸어갈 것이오며 46 또 왕들 앞에서 주의 교훈들을 말할 때에 수치를 당하지

www.cgntv.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