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58 내가 온 마음을 다해 주의 은총을 구했으니 주의 약속대로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I intreated thy favour with my whole heart: be merciful unto me according to thy word.

59 내가 내 행위를 깊이 생각하고는 주의 교훈으로 내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I thought on my ways, and turned my feet unto thy testimonies.

60 내가 주의 계명을 지키는 데 신속하고 지체하지 않았습니다. 

I made haste, and delayed not to keep thy commandments.

61 악한 무리가 나를 꽁꽁 묶었지만 내가 주의 법을 잊지 않았습니다.

The bands of the wicked have robbed me: but I have not forgotten thy law. (시편 119편 58~61절) 

   

[관찰]

시편 기자는 자신이 행했던 일들을 돌아보며 주의 교훈으로 발걸음을 돌리겠다고 말했고 지체하지 않고 말씀대로 행했다고 고백합니다. 비록 사단이 방해하고 상황을 어렵게 만들었지만 주님이 주신 율법을 붙들고 살았다는 믿음의 고백을 합니다. 

 

[느낌]

주님께로 돌아온 뒤에(회개한 뒤에) 가정 먼저 해야할 일은 머뭇거리지 않고 주님의 율법대로 살아가는 것 입니다. 내가 지금까지 사랑하고 의지했던 것들을 내려 놓고 주님께 집중하며 매일 말씀 가운데 허락하신 은혜들을 붙잡고 살아가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결단하고 회개했지만 여전히 내 안에 머무는 나쁜 생각들(누군가를 미워하는 마음, 사랑 없이 가식으로 대하는 마음 등)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앞에 내려 놓고 내 힘과 능력으로는 거룩해질 수 없다는 고백을 하면 주께 가까이 가는 성화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오늘의 기도]

나의 연약함을 주님 앞에 내려 놓고 기도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시편기자와 같이 주님을 의지할 수 있는 믿음을 주시고 혹 반복된 죄로 인해 낙심되어 있을 때 다시금 일어날 수 있는 힘을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http://www.cgntv.net/player/home.cgn?vid=292681&pid=1

 

고난의 유익, 말씀 중심의 사람이 되다 (시편 119:57~72) | 생명의 삶 | CGNTV

오늘의 말씀 57 여호와는 나의 분깃이시니 나는 주의 말씀을 지키리라 하였나이다 58 내가 전심으로 주께 간구하였사오니 주의 말씀대로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59 내가 내 행위를 생각하고 주의 증거들을 향하여 내 발길을 돌이켰사오며 60 주의 계명들을 지키기에 신속히 하고 지체하지 아니하였나이다 61 악인들의 줄이 내게 두루 얽혔을지라도 나는 주의 법을 잊지 아니하였나이다 62 내가 주의 의로운 규례들로 말미암아 밤중에 일어나 주께 감사하리이다 63 나는

www.cgntv.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