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41 7일간의 이 명절은 너희가 대대로 지켜야할 규정이다. 
42 너희 모든 이스라엘 사람들은 7일 동안 이 초막에서 지내라
43 이것은 내가 너희를 이집트에서 인도하던 때에 너희를 초막에서 살게 하던 일을 너희 후손에게 상기시켜주기 위해서이다.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다. 
44 그래서 모세는 여호와의 이 모든 명절을 이스라엘 백성에게 공표하였다. (레위기 23장 41~44절)

[관찰]
초막절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집트에서 나온 뒤 광야에서 인도하신 하나님을 기억하기 위해 정해진 절기입니다. 특별히 광야에서 만나와 메추라기를 먹이시고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인도하신 그때를 기억하기 위해 광야에서 지낼 때와 같이 텐트에서 7일 동안 지냅니다. 

[느낌]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을 이집트에서 떠나오게 하신 이유는 더 이상 세상의 기준으로 살아가지 말고 하나님의 백성으로 그들과 다른 기준으로 살아가게 하시기 위함입니다. 유월절, 칠칠절, 나팔절, 초막절 등 모든 절기는 하나님이 일하신 그때를 기억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모든 중심이 하나님께 맞춰져 있는 100% 하나님의 백성들로 살아가길 원하셨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도]
100% 순전한 그리스도인으로 살기 위해 깨어지고 바꿔야할 모습들이 많음을 돌아보게 됩니다. 하나님께 기도하고 방향을 구하지 않고 내 의지대로 살아온 모습,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섬기고 살아가야하는데 게으름 때문에 그렇게 하지 못한 점 등 그리스도인의 모습과는 격차가 있는 삶의 면면이 있음을 회개하게 됩니다. 내 의지만으로 그런 삶을 살 수 없으니 주님 나를 도우시고 그렇게 삶의 방향성이 바뀌어질 수 있도록 나의 잘못된 모습을 돌이키게 도와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http://m.cgntv.net/player.cgn?v=2934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