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2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받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3 이르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들을 해하지 말라 하더라

4 내가 인침을 받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침을 받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요한계시록 7장 2~4절)


[관찰]

하나님은 심판의 때에 하나님의 사람들을 그대로 두시지 않고 환난을 면하게 하십니다. 지진이 일어나고 하늘의 별(운석)이 떨어져 산이 사라지고 섬들이 가라앉는 환난 가운데 하나님의 인을 받은 성도들은 천사들을 통해 보호하신다고 하십니다. 


[적용]

세상 속에 살아가지만 끝까지 믿음을 지키고 살아간 사람들은 하나님이 지켜주시고 보호하신다는 말씀이 큰 위로가 됩니다. 지금 이 시대는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 참 어려운 세상입니다. 신앙의 색깔을 드러내면 불편해하거나 가까이 다가가는 것을 꺼려하고 몇몇 범죄행위를 한 목회자, 성도들로 인하여 기독교에 대한 나쁜 이미지가 퍼져있습니다. 이후의 세상은 신앙생활하기 더욱 힘든 상황으로 치닫게 될 것 같습니다. 교회 다니는 아이들이 줄고 세상에서 신앙의 색깔을 드러내지 않기에 기독교인들은 점차 줄어들게 될 것 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의 숫자가 줄어든다는 것이 복음의 가치가 줄어드는 것은 아니기에 더욱 어려운 환경이 오더라도 주님이 약속하신 말씀들을 굳게 믿고 그 믿음을 지키며 살아가야겠습니다. 


[기도]

복음의 가치는 어떤 시대를 살아가더라도 변치 않는 가장 존귀한 것임을 기억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제 생각과 마음을 주장하여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http://m.cgntv.net/player.cgn?v=29384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