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1 그러나 사흘 반이 지난 뒤에, 하나님에게서 생명의 기운이 나와서 그들 속으로 들어가니, 그들이 제 발로 일어섰습니다. 그것을 목격한 사람들은 큰 두려움에 사로잡혔습니다.
12 그 두 예언자가, 하늘로부터 자기들에게로 "이리로 올라오너라" 하는 큰 소리가 울려오는 것을 듣고,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니, 그들의 원수들이 그것을 지켜 보았습니다.
13 바로 그 때에 큰 지진이 일어나서, 그 도시의 십분의 일이 무너졌는데, 그 지진으로 사람이 칠천 명이나 죽었습니다. 그리고 살아 남은 사람은 두려움에 싸여서, 하늘에 계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요한계시록 11장 11~13절)

[관찰]
하나님이 두명의 선지자를 보내시고 1260일 동안 그들이 예언하고 원수들을 제압한다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언을 마치고 무저갱으로부터 사탄이 올라와 두명의 예언자를 죽이지만 주님이 그들에게 생기를 불어 넣어주시고(마치 아담을 창조하시고 생기를 불어 넣어주신 것 처럼) 삼일반 만에 다시 살아나는 역사를 경험합니다. 사탄은 예언자의 목숨을 빼앗으면 그들이 이길 것이라 생각했지만 하나님은 예언자들의 생명을 다시 살리시고 하늘로 올려주시며 그들이 했던 일들이 헛된 것임을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적용]
우리의 싸움은 혈과 육의 싸움이 아니라 공중권세 잡은 악한 영과의 싸움이라고 한 말씀이 어떤 의미인지 조금씩 깨닫게 됩니다. 아마도 그들이 세상에 올지라도 뿔달린 사탄의 모습이 아닌 세상 사람들과 동일한 모습으로, 사람들이 쫓을만큼 매력적인 모습으로 올거라 생각됩니다. 환난의 시기에 하나님이 보낸 예언자와 사탄의 세력들을 구분할 수 있는 영적인 눈이 필요함을 느낍니다. 그때가 언제 올지 모르기에 항상 기도하며 그때를 준비하는 신앙의 모습을 갖추며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기도]
하나님! 마지막 때에 일어날 일들이 믿는자들에게는 승리의 선포요, 이 땅을 주님이 심판하시는 때임을 기억하며 기도하며 살아가게 도와주세요. 


본문말씀 : http://www.duranno.com/qt/view/bible.asp
큐티영상 : http://m.cgntv.net/tv/31000/1.cgn
청소년큐티영상 : http://m.cgntv.net/player.cgn?v=2939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