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0 그 때에 내가 들으니, 하늘에서 큰 음성이 이렇게 울려 나왔습니다. "이제 우리 하나님의 구원과 권능과 나라가 이루어지고 하나님이 세우신 그리스도의 권세가 나타났다. 우리의 동료들을 헐뜯는 자, 우리 하나님 앞에서 밤낮으로 그들을 헐뜯는 자가 내쫓겼다.
11 우리의 동료들은 어린 양이 흘린 피와 자기들이 증언한 말씀을 힘입어서 그 악마를 이겨 냈다. 그들은 죽기까지 목숨을 아끼지 않았다. (요한계시록 12장 10~11절)

[관찰]
믿음의 선한 싸움을 하던 제자들과 그리스도인들은 세상의 핍박 속에 어려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 가운데 요한에게 허락하신 계시록은 믿음을 지키는 사람들에게 결국 그리스도가 승리한다는 확신을 갖게 하였습니다. 세상에서는 악한 세력들의 힘이 커보이고 믿는 이들이 연약해보이지만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권세 아래 있으며 하나님이 반드시 이 싸움에서 승리하게 하실 것이라는 약속의 말씀을 믿으면 세상의 권세가 약하게 보이리라 생각됩니다. 

[적용]
사탄은 교회를 핍박하고 공동체를 흩어버리기 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했지만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 세워진 교회들이 2000년 가까이 지속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이 교회를 사랑하시고 교회를 보호하셨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우리 눈에 보이지 않지만 하늘과 땅에서 영적전쟁이 계속되었고 결국에는 믿음을 끝까지 지킨 이들을 통해 승리하게 하심을 오늘 말씀을 통해 기억하게됩니다. 

[기도]
이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알게 하시고 믿음의 선한 싸움에 동참하게 하여주소서. 이땅에서의 소망을 두지 않고 오직 하늘의 소망을 품고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http://m.cgntv.net/player.cgn?v=29409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