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그리고 나는 하늘에서 크고도 놀라운 또 다른 표징을 하나 보았습니다. 일곱 천사가 일곱 재난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것은 마지막 재난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진노가 그것으로 끝날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2 나는 또 불이 섞인 유리 바다와 같은 것을 보았습니다. 그 유리 바다 위에는 짐승과 그 짐승 우상과 그 이름을 상징하는 숫자를 이긴 사람이, 하나님의 거문고를 들고 서 있었습니다.

3 그들은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와 어린 양의 노래를 부르고 있었습니다. "주 하나님, 전능하신 분, 주님께서 하시는 일은 크고도 놀랍습니다. 만민의 왕이신 주님, 주님의 길은 의롭고도 참되십니다.

4 주님, 누가 주님을 두려워하지 않겠습니까? 누가 주님의 이름을 찬양하지 않겠습니까? 주님만이 홀로 거룩하십니다. 모든 민족이 주님 앞으로 와서 경배할 것입니다. 주님의 정의로운 행동이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요한계시록 15장 1~4절)


[관찰]
의인과 악인의 심판 이후 이땅이 7가지 재앙이 임한다고 합니다. 하늘에서나 땅에서 하나님이 승리하셨다는 사실이 온 세상에 전파되고 모든 이들이 하나님을 찬양하는 장면이 마지막 때에 나타난다고 요한은 기록하고 있습니다. 


[적용]
세상이 불의해 보이고 정의가 실현되지 않는 것 같지만 결국에는 하나님의 정의가, 그분의 공의가 이딴 가운데 이뤄짐을 기억해야겠습니다. 그분이 진정한 창조주, 구원자, 심판자임을 기억하고 끝까지 믿음을 지키고 전할 수 있는 신앙이 그리스도인들에게 필요함을 느낍니다. 

요한계시록의 목적은 미래를 예측하기 위함 보다는 심판의 때가 오기 전에 구원의 확신을 가져야한다는 권면의 말씀이라 생각됩니다. 주님이 낫을 들고 추수하시기 전에 더 많은 알곡들을 맺을 수 있도록 복음의 씨앗을 사람들의 마음 밭에 최대한 뿌릴 수 있는 믿음이 필요함을 느낍니다. 


[기도]
하나님! 세상 속에서 정의를 찾고 기대하기가 어렵습니다. 세상이 공정해지고 정의로워지는 것 같다가도 그 안에 인간의 욕심, 수 많은 욕망들이 섞이면서 본질이 흐려지는 일들을 수 없이 보게 됩니다. 사람을 의지하지 않고 오직 주님만이 의로우시며 참으로 선하신 분임을 인정하먀 그분을 따르길 소망합니다. 


2019.11.26(화) 말씀묵상

본문말씀 : http://www.duranno.com/qt/view/bible.asp

큐티영상 : http://m.cgntv.net/player.cgn?v=294104

청소년큐티영상 : http://m.cgntv.net/player.cgn?v=2941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