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그 후 천사는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로부터 흘러나오는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 강을 내게 보여 주었습니다. 2 강물은 도성의 길 한가운데로 흐르고 있고 강 양쪽에 있는 생명나무는 매달 열매를 맺어 열두 열매를 맺고 나뭇잎들은 나라들을 치료하는 데 쓰입니다. 

3 또 다시는 저주가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가 도성에 있고 그의 종들이 하나님을 섬길 것입니다. 

4 그들은 하나님의 얼굴을 볼 것이며 그들의 이마에 하나님의 이름이 있을 것입니다. 

5 다시는 밤이 없겠고 그들은 주 하나님께서 그들을 비추시므로 등불이나 햇빛이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영원히 통치할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22장 1~5절) 

 

[관찰]

요한계시록의 핵심 메세지는 믿는자들에게는 구원이 있으며 구원받은 자들은 하나님과 함께 영원히 함께 한다 입니다. 하나님의 보좌로 부터 생명의 강이 흘러 닿는 곳 마다 생명의 열매를 맺는다는 표현 가운데 천국에서는 이 생명의 강물이 모든 이들에게 골고루 공급되며 하나님과 연결된 끈이 결코 끊기지 않음을 보게 됩니다. 

[적용]

오늘 말씀을 묵상하며 보좌부터 물이 흘러 라는 찬양이 떠올랐습니다. 예전에는 리듬감 좋은 찬양이구나 생각하며 따라불렀는데 요한계시록의 묘사된 천국의 모습, 하나님과 온전히 연결된 우리들의 모습임을 알고 난뒤에 다시 들으니 은혜가 더욱 크게 느껴집니다. 그 어떤 보물과 환경 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하나님이 우리와 연결되어 있는가 임을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그분과 연결된 생수의 강물을 마심으로 막혔던 문이 열리고 생명이 다시 태어남을 다른 이들도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먼저 믿은 이들의 사명임을 다시금 생각해보게 됩니다. 

 

[기도]

주님! 하나님의 선하시고 인자하심이 영원히 나와 함께 하시는다는 말씀을 성경을 통해 다시금 확신을 갖게 됩니다. 천국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주님의 생명의 강물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임을 기억하며 비록 세상에 있어 그 강물을 직접 볼 수 없으나 영의 눈으로 바라보고 내가 그 강물로 부터 공급받고 있는지 점검하게 하시고 물줄기가 말라 있다면 다시금 그 길을 깊고 넓게 파는 노력들을 게을리 하지 않게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찬양]

보좌로 부터 물이 흘러 : https://www.youtube.com/watch?v=M46GASVzdh4

 

[말씀 묵상]

1. 생명의 삶 : http://www.duranno.com/qt/view/bible.asp?qtDate=2019-12-09

2. 큐티 영상 : http://www.cgntv.net/player/home.cgn?vid=294281&pid=1

3. 청소년 큐티 영상 : http://www.cgntv.net/player/home.cgn?vid=294521&pid=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