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여러분 또한 여러분의 허물과 죄로 죽은 사람들이었습니다. 

2 그때 여러분은 이 세상 풍속을 따라 허물과 죄 가운데 살았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 곧 지금 불순종하는 아들들 가운데 활동하고 있는 영을 따라 살았습니다. 

3 그때는 우리도 다 그들 가운데 속해 육체와 마음이 원하는 것들을 행하며 육체의 욕망대로 살았습니다. 우리도 그들과 마찬가지로 태어날 때부터 진노의 자녀들이었습니다.

4 그러나 자비가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크신 사랑으로 인해 

5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습니다. (에베소서 2장 1~5절) 

 

[관찰]

바울은 자신이 신앙의 체험으로 기도가운데 만났던 하나님에 대해서 에베소 교인들에게 상세하게 설명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분의 사랑하심으로 어떤 은혜를 받았는지.. 정말 세상의 어떤 가치로도 살 수 없는 것을 주셨는지 복음의 가치에 대해서 강조하며 또 강조합니다. 

 

[적용]

내가 받은 은혜를 다른 이들에게 온전하게 전해준다는 것은 참 귀한 사역이라 생각됩니다. 내 삶을 통해 경험한 하나님의 이야기가 다른 사람들에게도 공감이 되고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울의 신앙 고백이 2000년이 지난 지금도 그리스도인들에게 복음에 대한 가장 잘 설명해주기 때문에 여러번 묵상해도 그 안에 담겨진 은혜가 지속적으로 흐르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내가 살아왔던 모습, 신앙으로 발버둥 치려 노력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던 모습, 주님의 은혜로 매번 지던 싸움에서 작은 승리를 거뒀던 모습… 이러한 모습들이 쌓이고 쌓여 더욱 큰 신앙의 모습으로 다른 이들에게 신앙을 고백하고 전할 수 있을 때까지 성장하길 소망합니다. 

 

[기도]

하나님!

신앙의 연수가 쌓일 때 마다 겸손하게 하시고 더욱 주님의 은혜를 간구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12월 13일(금) 말씀 묵상

1. 생명의 삶 : http://www.duranno.com/qt/view/bible.asp?qtDate=2019-12-13

2. 영상 큐티 : http://www.cgntv.net/player/home.cgn?vid=294285&pid=1

3. 청소년 영상 큐티 : http://www.cgntv.net/player/home.cgn?vid=294525&pid=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