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8 여러분이 전에는 어둠이었지만 이제는 주 안에서 빛입니다. 빛의 자녀들답게 사십시오. 

9 빛의 열매는 모든 선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습니다. 

10 여러분은 주를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지를 분별하십시오. 

11 여러분은 열매 없는 어둠의 일에 상관하지 말고 오히려 그것을 꾸짖으십시오. 

12 그들이 은밀히 행하는 일들은 입에 담기조차 부끄럽습니다. 

13 그러나 책망을 받는 모든 것들은 빛에 의해 드러납니다. (에베소서 5장 8~13절) 

 

[관찰]

빛과 어둠은 공존하지 못합니다. 빛이 들어오면 어둠은 사라지고 빛이 사라지면 어둠이 찾아옵니다. 빛 가운데 밝히 보일 때 죄가 성행하지 못하지만 어둠 속에서는 죄가 스물스물 올라옵니다. 교회에서 예배드릴 때, 하나님을 생각하고 기도할 때 사탄이 우리의 마음을 빼앗기 어렵습니다. 반대로 세상 속에서 치열하게 살아갈 때, 나의 욕망을 위해 세상 속으로 달려갈 때는 하나님을 생각하고 기도하는 시간은 줄어들고 빛된 주의 자녀의 모습을 서서히 잊어버리게 됩니다. 

 

[적용]

나의 삶이 빛에 가까운지 아니면 어둠에 가까이 있는지 점검하며 살아가야겠습니다. 빛의 열매는 선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이라고 하셨기에 나의 말과 행동이 그러한지 돌아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어두움이 나의 삶을 붙잡고 있을 때는 주님 앞에 나가 회개하고 주님의 능력으로 담대히 선포하고 그들을 꾸짖는 용기가 내야겠습니다. 말씀을 묵상하는 지금 이 시간에도 부여잡고 있는 세상이 욕심들이 있습니다. 물질에 대한 욕심, 세상 성공에 대한 욕망들을 주님 앞에 내려놓고 회개합니다. 주님께서 이땅에 보내신 사명을 다시 찾고 그것을 위해 힘쓰는 삶을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기도]

빛 되신 주 어둠 가운데 비추사 내 눈 보게 하소서 

예배하는 선한 마음 주시고 참 소망이 되시네 

나 주를 경배하리 엎드려 절하며 고백해 주 나의 하나님 

오 사랑스런 주님 존귀한 예수님 아름답고 놀라우신주 

 

찬양의 가사 처럼 빛 되신 주님 내 삶을 비추시고 빛 가운데 걸어가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2019.12.26(목) 말씀 묵상

1) 생명의 삶 : http://www.duranno.com/qt/view/explain.asp?qtDate=2019-12-26

2) 영상 큐티 : http://www.cgntv.net/player/home.cgn?vid=294735&pid=1

3) 청소년 영상 큐티 : http://www.cgntv.net/player/home.cgn?vid=294929&pid=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