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온갖 기도와 간구로 언제나 성령 안에서 기도하십시오. 이것을 위하여 늘 깨어서 끝까지 참으면서 모든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십시오.

또 나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내가 입을 열 때에, 하나님께서 말씀을 주셔서 담대하게 복음의 비밀을 알릴 수 있게 해 달라고 하십시오. (에베소서 6장 18~19절)


[관찰]

바울은 에베소 교인들이 어떻게 기도해야할지 알려주었습니다. 우선 자신이 성령충만해지고 이후 다른 성도들을 위해 기도하라고 합니다. 다른 이들을 위해 중보할 수 있는 힘은 우선 내 안에 성령께서 임재하시고 역동적으로 일하셔야하기 때문에 우선 자신을 위해 기도하라고 했습니다. 또한 복음전도자 바울을 위해 기도해달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그 길을 가고 있지만 중보기도가 필요한 순간들을 많이 경험했기에 기도요청을 하였습니다. 믿음 좋은 사람들이 그 신앙을 지키고 계속 사역할 수 있도록 돕는 것도 성도의 역할입니다. 


[적용]

성령충만을 위해 기도하기 보다는 간절히 원했던 일들이 이뤄지도록, 문제의 해결을 위해 더 많이 기도했던 것 같습니다. 내 영의 충만을 위해 기도할 수 있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나의 안위를 위한 기도에서 조금 더 나아가 다른 이들의 영을 위해, 그들이 온전히 주님 손에 붙들려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야겠습니다. 


[기도]

하나님 

기도하는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도록 영을 깨워주세요. 그리고 내 안에 성령이 운행하심의 증거로 다른 이들을 위해 중보기도 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19.12.31(화) 말씀묵상 

1.생명의 삶 : http://www.duranno.com/qt/view/bible.asp

2.영상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294740

3.청소년 영상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29493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