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40 주님께서 그들의 눈을 멀게 하시고, 그들의 마음을 무디게 하셨다. 그것은 그들이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게 하고, 마음으로 깨달아서 돌아서지 못하게 하여, 나에게 고침을 받지 못하게 하려는 것이다."
41 이사야가 이렇게 말한 것은, 그가 예수의 영광을 보았기 때문이다. 이 말은 그가 예수를 가리켜서 한 것이다.
42 지도자 가운데서도 예수를 믿는 사람이 많이 생겼으나, 그들은 바리새파 사람들 때문에, 믿는다는 사실을 드러내지는 못하였다. 그것은, 그들이 회당에서 쫓겨날까봐 두려워하였기 때문이다.
43 그들은 하나님의 영광보다도 사람의 영광을 더 사랑하였다. (요한복음 12장 40~43절)

[관찰]
이사야처럼 그분을 직접 보지 못하였지만 그분이 이땅 가운데 오셔서 세상을 구원할 것이라 믿었던 사람들이 있었던 반면 어떤 이들은 당대 가장 하나님을 잘 알고, 말씀대로 살아간다고 드러냈지만 자신들이 가장 잘 아는 하나님이 보내신 분을 보지 못했습니다. 심지어 눈앞에서 이적을 경험하고 성경의 말씀대로 예언이 성취되었음에도 그들은 영안이 닫혀 예수님을 보지 못했고 그분이 참 신임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적용]
세상에서 성공에 눈이 멀어, 더 많은 물질을 소유하려는 욕심으로 영적인 눈이 어두워지지 말아야함을 말씀을 통해 보게 됩니다. 성경을 더 많이 안다고, 오랫동안 교회일을 했다고 구원에 이르는 것이 아니고 믿음이 커지는 것이 아니라 참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 만이 구원에 이르게하는 것임을 기억하며 살아야겠습니다. 

[기도]
하루하루 살아가는 동안 주의 인도하심에 따라 살아가게 도와주세요. 선택의 기로에 설 때 주님이 기뻐하시는 선택을 하게 하시고 주님과 동행하는 열매가 드러나는 삶 살아가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말씀묵상 2020.02.19(수)
1.생명의 삶 : http://www.duranno.com/qt/view/explain.asp?qtDate=2020-02-19
2.영상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295792
3.청소년 영상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29593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