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과 같이, 나도 너희를 사랑하였다. 너희는 내 사랑 안에 머물러 있어라.
너희가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머물러 있을 것이다. 그것은 마치 내가 내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서, 그 사랑 안에 머물러 있는 것과 같다. (요한복음 15장 9~10절)

[관찰]
예수님이 서로 사랑하라는 말씀을 전해주시는 시점은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시기 바로 전날이었습니다. 제자들에게 꼭 전하고 싶으셨던 메세지를 축약해서 짧은 시간 안에 전달해주신 거라 생각이 됩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것 같이(예수님이 제자들을 사랑하신 것 같이) 우리도 사람들을 사랑하라는 계명을 주셨습니다.

[적용]
예수님의 말씀은 단순히 듣기 좋은 말이 아니라 그리스도인들이 어떻게 살아갈지 삶에 대한 방향성을 주신 것 같입니다. 무조건적인 따라야함이 아니라 주님이 하신 것 처럼, 믿음의 선배들이 해왔던 것 처럼 그렇게 사람들을 사랑하고 품으라고 하십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믿음의 선배들이 그렇게 살려고 노력했던 모습을 닮은 그리스도인이 되야한다는 주님의 간곡한 부탁으로 오늘 말씀이 와닿는 것 같습니다.

[기도]
주님~ 오늘 하루 어떻게 사랑하며 살지 고민하며 하루를 시작하게 도와주세요. 주님이 주신 명령을 혼자의 힘과, 의지로 지키려하지 않고 성령님이 주신 마음으로 이겨낼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2020.02.28 말씀묵상
1. 생명의 삶 : http://www.duranno.com/qt/view/bible.asp?qtDate=2020-02-28&d=w
2. 영상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295801
3. 청소년 영상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2961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