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6 그들은 이방 신들로 그분을 질투하시게 했으며 그 가증스러운 우상들로 진노하시게 했다. 

17 그들은 하나님이 아닌 마귀들에게 희생제물을 바쳤다. 그들이 알지 못했던 신들, 나타난 지 얼마 안 된 신들, 너희 조상들이 두려워하지 않던 신들에게 말이다. 

18 너희는 너희 아버지가 되신 반석을 버렸고 너희는 너희를 낳아 주신 하나님을 잊어버렸다. (신명기 32장 16~18절) 

 

[관찰]

모세는 가나안 땅에 들어가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앞에 두고 그들이 이후 행할 죄악들에 대해 예언하였습니다. 광야에서 40년 동안 훈련을 받고 십계명을 받아 그대로 지키고 살아왔던 백성들이지만 젖과 꿀이 흐르는 땅에 들어가 정착하며 풍요로운 삶을 맛보게 되면, 이방민족들의 영향을 받아 더 풍요롭게 살기 위해 그들의 신을 섬길 것이라는 예언의 말씀을 들으며 이스라엘 백성들은 자신들은 절대 그러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을 것 같습니다. 이것은 기우이고 오해라며 베드로 처럼 호언 장담했을지 모르겠습니다. 

 

[적용]

약속의 땅에 들어가 살아온 이스라엘 백성들의 모습을 보며 사람의 열심과 의지는 신뢰하기 어렵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지금은 아무리 신실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잘 따르더라도 세상에 물들고 하나님을 멀리하게 되면 그 신앙이 언제든 꺽일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겠습니다. 믿지 않는 사람들의 죄악된 모습이 언젠가 나의 죄의 모습이 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갖고 항상 주의하며, 내 신앙을 점검해야겠습니다. 

 

[기도]

주님! 사단은 우는 사자 처럼 저의 연약한 틈을 타서 공격합니다. 세상에 대한 두려움, 누군가를 미워하는 마음, 이땅에서 더 많이 쌓아 놓고 잘살려는 마음… 마음이 연약해질 때 마다 이러한 유혹에 넘어가지 않고 도와주세요. 주님이 없이는 약속의 땅도 의미가 없었던 것 처럼 주님 없는 삶은 의미없는 삶이니 주님 손 놓치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 모든 말씀 우리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0.06.18(목) 말씀묵상 

1.생명의 삶 : http://www.duranno.com/qt/view/bible.asp?qtDate=2020-06-18

2.예수님이 좋아요 : http://www.duranno.com/yejo/subQT.asp?CAT=0201&qtyDate=2020-06-18&mag_cod=Y

3.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297998

4.청소년 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29803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