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4 오 여호와여, 악인들의 손에서 나를 지켜 주시고 내 발을 걸어 넘어지게 하려는 폭력을 행하는 사람들에게서 나를 보호하소서. 

5 교만한 사람들이 덫과 올가미를 숨겨 놓고 내가 가는 길목에 그물을 쳐 놓았으며 나를 잡으려고 함정을 파 놓았습니다. (셀라) 

6 내가 여호와께 “주는 내 하나님”이라고 했으니 오 여호와여, 내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소서. 

7 오 주 하나님이여, 내 구원의 힘이여, 주께서 전쟁의 날에 내 머리를 덮어 주셨습니다. (시편 140편 4~7절)

 

[관찰]

다윗 처럼 누군가에게 쫓기고 죽임당할 위험에 처했던 경험을 한 사람들이 많지는 않지만 그의 고백과 기도가 공감이 되는 것은 누구나 힘들고 어려운 상황, 세상 누구도 도와주지 못하는 상황에서 어려움을 경험 했고 이 상황을 놓고 기도했을 때 하나님이 지켜주시고 예상하지 못한 방법으로 도움을 주셨기에 그렇게 느끼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적용]

기도는 내 힘과 열심을 내려놓게 하는 훈련인것 같습니다. 내 경험과 지식으로 이런저런 수단을 모두 사용한 뒤 더 이상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생각될 때 내 방법을 내려놓고 오직 주님만이 이 상황을 변화시켜주실 수 있고, 오직 주님만이 나를 온전한 길로 인도하시는 분임을 고백하고 기도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내가 앞서 가려고 너무 힘을 주지 말고 먼저 주님께 기도하고 그 길을 놓고 기도하는 습관이 필요함을 느낍니다. 

 

[기도]

주님! 믿음 생활을 한지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내 경험과 지식으로 먼저 무언가 해보려는 습관이 남아 있습니다. 모든 것에 앞서 주님께 기도하게 하시고 주님만이 나를 인도하시는 분임을 기억하고 그 뜻대로 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이 모든 말씀 우리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0.07.06(월) 말씀묵상 

1.생명의 삶 : http://www.duranno.com/qt/view/bible.asp?qtDate=2020-07-06

2.예수님이 좋아요 : http://www.duranno.com/yejo/subQT.asp?CAT=0201&qtyDate=2020-07-06&mag_cod=Y

3.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298455

4.청소년 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2985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