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여러분은 믿음이 약한 이를 받아들이고, 그의 생각을 시비거리로 삼지 마십시오.
2 어떤 사람은 모든 것을 다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믿음이 약한 사람은 채소만 먹습니다.
먹는 사람은 먹지 않는 사람을 업신여기지 말고,
3 먹지 않는 사람은 먹는 사람을 비판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는 그 사람도 받아들이셨습니다.
4 우리가 누구이기에 남의 종을 비판합니까? 그가 서 있든지 넘어지든지, 그것은 그 주인이 상관할 일입니다. 주님께서 그를 서 있게 할 수 있으시니, 그는 서 있게 될 것입니다. (로마서 14장 1~4절)

[관찰]
무엇을 먹고 무엇을 먹지 말아야할지는 각 나라의 문화에 따라 다릅니다. 복음이 여러 나라에 전파되면서 그들의 문화가 유대문화와 다른 것을 두고 정죄하는 일들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구원은 무엇을 먹음으로 반대로 먹지 않음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정확히 몰랐기에 정죄하고 특정문화를 강요하려했던 것 같습니다.

[적용]
이전까지 가지고 있던 습관, 문화를 뛰어 넘는게 쉽지 않습니다. 나와 다른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눈에 거슬려 보일 수 있고 이해되지 않을 수 있는데 이것이 사람들을 정죄하는 기준, 믿음이 있고 없음을 판단하는 기준이 되면 안된다는 사실을 다시금 생각해보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그들이 예수님을 믿어 구원을 얻는 것에 있기에 다른 것들은 믿음이 자라고 서서히 바뀔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겠습니다.

[기도]
비본질적인 것으로 사람들의 믿음을 판단하지 않도록 제 생각과 마음을 지켜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0.08.25(화) 말씀묵상
1.생명의 삶 : http://www.duranno.com/qt/view/bible.asp?qtDate=2020-08-25
2.예수님이 좋아요 : http://www.duranno.com/yejo/subQT.asp?CAT=0201&qtyDate=2020-08-25&mag_cod=Y
3.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299160
4.청소년 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29928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