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시드기야가 왕이 됐을 때 21세였습니다. 그가 예루살렘에서 11년 동안 통치했습니다. 그의 어머니의 이름은 하무달이고 립나 출신으로 예레미야의 딸입니다. 

2 시드기야는 여호야김이 행한 모든 것을 따라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했습니다. (예레미야 52장 12절) 

 

[관찰]

어떤 모습을 보고 자라느냐에 따라 삶의 방향과 결과가 달라짐을 봅니다. 남유다의 마지막왕(20대)이었던 시드기야는 18대 왕이었던 여호야김이 행한 모든 것을 따라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했다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습니다. 

 

남유다왕 

16대 요시야 → 17대 여호아하스(요시야의 첫째 아들) → 18대 여호야김(요시야의 둘째 아들) → 19대 여호야긴(여호야김의 첫째 아들) → 20대 시드기야(요시야의 셋째 아들) 

 

요시야 아버지의 모습을 닮고 따랐다면 좋았을텐데 자신의 둘째 형(여호야김)의 모습을 따라 바벨론에 대항하고 잡혀가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게 됩니다. 

 

[적용]

시드기야가 예레미야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바벨론에 대항한 것은 유다백성을 지키기 위함 보다 자신의 왕국을 누구에게도 빼앗기지 않겠다는 욕심에서 비롯된 것이라 생각됩니다. 내것에 대한 욕심이 강하다보니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잊고 살아간거라 생각됩니다. 내 것, 내 성과, 내 재산, 내 권력… 내게 허락된 것 조차 하나님이 나를 사용하시기 위해 허락하셨다는 사실을 기억해야겠습니다. 

 

[기도]

하나님 내게 허락된 것을 지키기 위해 안간힘을 쓰며 살기 보다는 하나님이 나를 통해 이루시려는 그뜻을 찾아 행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여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0.10.29(목) 말씀묵상 

1.생명의 삶 : http://www.duranno.com/qt/view/bible.asp?qtDate=2020-10-29

2.예수님이 좋아요 : http://www.duranno.com/yejo/subQT.asp?CAT=0201&qtyDate=2020-10-29&mag_cod=Y

3.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300624

4.청소년 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30068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