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3 이 소식을 들은 예수께서는 거기서 배를 타고 조용히 외딴곳으로 가셨습니다. 사람들이 이 소문을 듣고 여러 마을에서 나와 걸어서 예수를 따라갔습니다. 

14 예수께서 도착해서 보시니 많은 무리가 있었습니다. 예수께서는 그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아픈 곳을 고쳐 주셨습니다. 

15 저녁때가 되자, 제자들이 예수께 다가와서 말했습니다. “이곳은 외딴곳이고 날도 이미 저물었습니다. 사람들을 보내 마을로 가서 각자 음식을 사 먹게 하시지요.” 

16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그들이 멀리 갈 필요 없다. 너희가 그들에게 먹을 것을 주라.” (마태복음14장 13~16절) 

 

[관찰]

예수님은 세례 요한이 헤롯왕에 의해 참수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사람들이 없는 조용한 곳으로 가셨다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습니다. 세례요한의 죽음을 안타까워하며 하나님께 기도하시기 위해 이동하신 것 같습니다. 이곳에 예수님이 오셔서 세례요한을 애도하는 동안 사람들은 다시 구름떼 처럼 몰려와 예수님의 이적과 말씀을 경험하기 원했습니다. 이에 예수님은 심란한 마음을 추스르시고 아픈 사람들을 고쳐주시고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이후 저녁이 되자 허기진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오병이어 기적을 베풀어주셨습니다. 

 

[적용]

예수님은 돌이 떡덩이가 될게 하실 수 있었지만 그렇게 하시지 않고 사람들을 통해 기적을 베풀어 주셨습니다. 제자들을 통해 먼저 먹을 것을 구하게 하셨고 아이가 예수님을 위해 드린 떡 5개와 물고기 2마리로 수 많은 사람이 배부르게 먹는 기적을 경험하게 하셨습니다. 사람들을 굶지 않도록 하기 위해 수고한 제자들의 노력 그리고 아이의 예수님을 향한 사랑의 마음을 귀하게 들어 쓰셔서 수 만배의 기적을 만들어주신 것 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사역하길 원하신 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나의 작은 능력, 하나님을 향한 사랑의 마음을 갖고 주께서 허락하신 일들을 감당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기도]

주님! 비록 제 능력 부족하고 게으른 모습도 많으나 주께서 원하시는 방향으로 삶의 방향을 틀어 주께서 원하시는 선택을 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작은 능력이지만 귀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선한 마음과 영적인 분별력을 갖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1.02.17(수) 말씀묵상 

1.생명의 삶 : https://www.duranno.com/qt/view/bible.asp?qtDate=2021-02-17

2.예수님이 좋아요 : https://www.duranno.com/yejo/subQT.asp?CAT=0201&qtyDate=2021-02-17&mag_cod=Y

3.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303000

4.청소년 영상 큐티 : http://m.cgntv.net/player.cgn?v=30303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