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23 그때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부자는 하늘나라에 들어가기가 어렵다. 

24 다시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이 부자가 하늘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쉽다.” 

25 제자들은 이 말씀을 듣고 매우 놀라 물었습니다. “그러면 도대체 누가 구원을 얻겠습니까?” 

26 예수께서 그들을 바라보시며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에게는 불가능한 일이다. 그러나 하나님께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마태복음 19장 23~26절) 

 

[관찰]

물질을 많이 가질 수록 세상의 유혹을 받기 쉽기 때문에 예수님은 부자가 하늘나라에 들어가기 어렵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물질이 너무 많기에, 이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너무 많기 때문에 이것을 포기하고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것이 왠만한 결단으로는 어려워서 그렇게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적용]

사회생활 초년기에는 십일조를 드리고 결단하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 않았는데 사회생활한 기간이 늘어나고 써야할 곳, 지켜야할 것이 늘어가면서 이전처럼 결정하는게 어렵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내가 드리는 헌금이 제대로 사용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되다보니 더욱 복잡해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람에게는 불가능한 일이다. 그러나 하나님께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말씀 처럼 내 생각과 판단으로는 불완전하고 부족하나 하나님이 내 안에 오시고 내가 하나님의 뜻 가운데 서 있으면 우선순위가 정해지고 어떻게 생각하고 판단해야할지 방향을 알려주실거라 믿습니다. 

 

[기도]

주님. 제 짧은 생각과 경험으로 모든 것을 판단하며 살아가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성령께서 인도하시는 방향으로 선택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지키시고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1.03.03(수) 말씀묵상 

1.생명의 삶 : https://www.duranno.com/qt/view/bible.asp?qtDate=2021-03-03

2.예수님이 좋아요 : https://www.duranno.com/yejo/subQT.asp?CAT=0201&qtyDate=2021-03-03&mag_cod=Y

3.영상 큐티 : http://www.cgntv.net/player/home.cgn?vid=303046

4.청소년 영상 큐티 : http://www.cgntv.net/player/home.cgn?vid=3031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