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 https://www.youtube.com/watch?v=JwuwALWe1IE



[본문]

1 이튿날 새벽 모든 대제사장들과 백성의 장로들은 예수를 죽이기로 결정했습니다. 

2 그들은 예수를 묶어 끌고 가서 빌라도 총독에게 넘겨주었습니다. 

3 예수를 배반한 유다는 예수께서 유죄 판결을 받으신 것을 보고 뉘우쳐 은돈 30을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에게 돌려주며 

4 말했습니다. “내가 죄 없는 사람의 피를 팔아넘기는 죄를 지었소.” 그러나 그들이 대답했습니다. “그게 우리와 무슨 상관이오? 당신 일이니 당신이 알아서 하시오.” 

5 그러자 유다는 그 돈을 성소에 내던지고 뛰쳐나가 목을 매달아 자살했습니다. (마태복음 27장 1~5절) 

 

[관찰]

유다의 예수님 배신 그리고 죄책감으로 인한 자살 사건은 참 마음을 무겁게 합니다. 예수님이 자신이 기대한 이스라엘의 왕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예수님을 통해 높은 자리를 꿰차지 못하고 금전적인 보상을 받지 못할 것이라 판단) 3년간 헛되이 예수님을 쫓았다는 실망감에 예수님을 대제사장에게 넘겨줬습니다. 이때만 해도 자신이 어떤 짓을 저릴렀는지 제대로 느끼지 못했는데 예수님이 잡혀가시고 목숨을 잃을 위험에 처하자 죄의 심각성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적용]

죄는 그것을 지을 때는 심각성을 잘 느끼지 못하지만 그 결과/영향을 보게 되면 그것이 얼마나 끔찍한 죄인지 뒤 늦게 깨닫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영적인 일의 경우 더욱 가리워져 있어 잘 보지 못하고 죄를 짓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단이 교묘하게 그것을 가리거나 주변을 바라보며 안심시키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에 넘어가게 되면 심각한 영적인 타격까지 입게 되는 것 같습니다. 유다의 사건을 상세하게 기록한 목적은 반면 교사로 삼고 동일한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도]

죄짓게 만드는 사단의 모든 궤계를 파하시고 오직 주님의 뜻대로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세요. 요즘 아이들에게 입술로 죄를 지을 때가 있습니다. 입술로 죄짓지 않게 하시고 축복의 말, 사랑의 말로 사람들을 섬기게 하여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