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광야를 지나며 https://www.youtube.com/watch?v=aCU7dqNwQyI

 

[본문]

7 그러자 모세는 자기의 장인을 맞으러 나가서는 절하고 입을 맞추었습니다. 그들은 서로 인사하고 장막으로 들어갔습니다. 

8 모세는 장인 이드로에게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을 위해 바로와 이집트 사람들에게 하신 일과 나오는 길에 맞닥뜨렸던 모든 고난과 여호와께서 그들을 구원하신 일을 낱낱이 말해 주었습니다. 

9 이드로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위해 모든 선을 베풀어 이집트 사람들의 손에서 그들을 구원해 주신 것을 기뻐했습니다. 

10 이드로가 말했습니다. “여호와를 찬양하세. 그분이 이집트 사람들과 바로의 손에서 너희를 구해 주셨고 이집트 사람들의 손에서 백성들을 구해 내셨네. 

11 여호와께서 다른 모든 신들보다 크시다는 것을 내가 이제 알겠네. 이 백성들에게 교만하게 굴던 사람들에게 이렇게 하셨으니 말이네.” 

12 그러고 나서 모세의 장인 이드로는 하나님께 번제물과 희생제물을 가져왔습니다. 아론과 이스라엘의 모든 장로들이 와서 모세의 장인과 함께 하나님 앞에서 음식을 먹었습니다.(출애굽기 18장 7~12절) 

 

[관찰]

모세는 미디안 사람인 장인 이드로에게 하나님이 이집트에서 부터 여기까지 어떻게 인도해주셨는지 상세하게 전하였습니다. 그에게 하나님을 믿는 신앙은 없었지만 모세가 전해준 이야기 그리고 자신이 주변사람들을 통해 들은 하나님의 이야기를 통해 하나님이 참 신이시며 모든 신 보다 높으신 분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이드로는 번제묵과 희생제물을 가져와 하나님께 드렸고 아론과 장로들이 모세의 장인과 함께 하나님 앞에서 음식을 먹었다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습니다. 

 

[적용]

광야에서 40년간 목자의 일을 했던 사위 모세가 이집트에서 하나님의 손에 이끌려 쓰임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은 장인 이드로는 참 기뻤을 것 입니다. 양을 치며 (이집트 사람에게) 쫓기며 살아왔던 모습에서 이제는 과거의 올무를 떨쳐버리고 당당하게 이스라엘 민족을 이끄는 지도자가 된 모세를 보며 흐믓했을 것 입니다. 그리고 변화된 삶의 모습속에서 전하는 하나님의 이야기는 이드로의 마음을 움직였을 것 입니다. 가까운 사람들은 하나님을 믿고 변화된 나의 모습을 보며 하나님의 일하심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하나님을 믿고 교회를 열심히 다니지만 내 삶의 변화된 모습이 없다면 그 또한 주변에 덕이 되지 못할 것 입니다. 

 

[기도]

하나님이 내 삶을 선한 길로 인도하시고 내 삶을 통해 복음이 전해지길 소망합니다. 죄의 쓴 뿌리가 있다면 제거해주시고 매일 회개하며 변화된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