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예배하는 이들에게 https://www.youtube.com/watch?v=aCU7dqNwQyI

 

[본문]

21 다음은 성막, 곧 증거막에 사용한 재료들의 양입니다. 이것은 모세의 명령에 따라 제사장 아론의 아들 이다말의 지도 하에 레위 사람들이 기록한 것입니다. 

22 유다 지파인 훌의 손자이며 우리의 아들인 브살렐이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모든 것을 만들었는데

23 단 지파 아히사막의 아들 오홀리압이 브살렐과 함께했습니다. 오홀리압은 조각도 하고 고안도 하고 청색 실, 자주색 실, 홍색 실과 고운 베실로 수도 놓는 사람이었습니다 (출애굽기 38장 21~23절) 

 

[관찰]

하나님이 호렙산에서 모세에게 참 많은 것을 알려주셨던 것 같습니다. 십계명, 상세한 세부 계명들 그리고 성막, 성소, 법궤를 만드는 방법들도 함께 알려주셨습니다. 모세는 하나님께 받은 모든 내용들을 레위지파 사람들(아론, 이다말)에게 공유하였고 이들은 유다지파 사람들(훌, 우리, 브살렐), 단지파 사람들(아히사막, 오홀리압)을 통해 성막을 만들게 하였습니다.  

 

[적용]

아론(Aaron)의 아들 이다말(Ithamar)

훌(Hur)의 손자이며, 우리(Uri)의 아들인 브살렐(Bezalel)

아히사막(Ahisamach)의 아들 오홀리압(Oholiab)

아버지-아들, 할아버지-아들-손자의 이름이 함께 성경에 기록된 내용을 보며 이 가문은 참 귀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내가 가진 생각과 신앙을 자녀에게 온전히 가르치고 물려주는 것도 쉽지 않은데 손자까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그대로 행했던 훌의 가문을 보며 훌, 우리는 브살렐을 어떻게 가르치고 신앙훈련을 시켰을지 궁금해졌습니다. 안타깝게 성경에 브살렐의 이야기는 성막 제막에만 나와서 자세히 알 수는 없지만 훌이 가졌던 신앙의 정신, 그리고 브살렐이 가지고 있었던 성막 제작에 대한 사명감이 저와 자녀들에게 온전히 흘러가길 소망합니다. 

 

[기도]

하나님! 세상의 유혹, 시험으로 무뎌진 신앙을 바로 잡게 하시고 세상의 기준에 흔들리지 않으며 신앙을 지키며 살아가는 믿음의 사람, 믿음의 가문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