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우리는 주님의 움직이는 교회 https://www.youtube.com/watch?v=G5tdvkpvO2k

 

[본문]

이렇게 해서 성막, 곧 회막 짓는 모든 일을 마쳤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모든 것대로 한 것입니다. (출애굽기 39장 32절) 

 

[관찰]

아론(Aaron)의 아들 이다말(Ithamar), 훌(Hur)의 손자이며 우리(Uri)의 아들인 브살렐(Bezalel), 아히사막(Ahisamach)의 아들 오홀리압(Oholiab)와 이스라엘 사람들은 하나님이 모세에게 명령하신 모든 것을 지켜서 성막을 완성하였습니다. 광야에서 재료도 충분하지 않고 이전까지 만들어보지 않았던 기구들이라 쉽지 않았을텐데 설계도 대로 만든 뒤 큰 기쁨으로 모세에게 완성된 성막을 가져가 검사를 받았을 것 입니다. 이후 하나님이 가르쳐주신 제사방법대로 제사를 드리며 이집트에서 인도하신 주심을 전심으로 찬양했을 것 입니다. 이동식 텐트 형태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광야에서 하나님이 명하신 방향에 따라 이동한 뒤 다시 회막을 치고 제사를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적용]

오늘 큐티방송에 목사님이 언급하신 말씀 ‘우리는 주님의 움직이는 교회'이 기억에 남습니다. 모세 시대에는 성막을 들고 다니며 그곳에서만 주님을 만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우리가 있는 어느곳이나 주님을 만날 수 있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내 마음이 준비되었다면, 내가 찬양할 수 있고 기도할 수 있는 곳이라면 그곳이 어디든 주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큐티를 묵상하는 이곳이 교회가 되어 주님의 말씀을 듣고 말씀에 담긴 의미를 생각해보며 오늘 하루를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기도]

이스라엘 백성들이 성막을 만들고 감격가운데 첫 제사를 드렸던 것 같은 은혜와 감격이 내가 드리는 예배 가운데도 동일하게 임할 수 있도록 주님이 도와주세요. 그리고 예배당 뿐 아니라 가정이, 내가 큐티하는 모든 곳이 하나님을 만나고 경험하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삶이 예배가 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