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믿음과 삶 https://www.youtube.com/watch?v=cSu0JoIWP7g

 

[본문]

1 여호와여, 주의 장막 안에 살 사람이 누구입니까? 주의 거룩한 산에 살 사람이 누구입니까? 

2 올바르게 행동하고 의를 행하며 마음으로 진실을 말하고 

3 혀로 헐뜯는 말을 하지 않으며 이웃에게 해를 입히지 않고 동료에게 누명을 씌우지 않으며 

4 타락한 사람을 경멸하고 여호와를 경외하는 사람을 존경하며 손해를 봐도 맹세를 지키며 

5 돈을 빌려 주면서 이자를 많이 받지 않고 뇌물을 받지 않고 죄 없는 사람을 억울하게 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이렇게 행동하는 사람은 절대로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시편15편 1~5절)

 

[관찰]

여호와의 장막에 살 사람이 누구인지 시편기자는 말하고 있습니다. 그가 말하는 기준은 2500년 전이나 지금이나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올바르게 행동하고 진실하게 말하며, 이웃에게 해 입히지 않고 동료에게 누명을 쒸우지 않으며… 사회 생활하면서 가져야할 기본적인 자세를 말합니다.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고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세상 속에서 믿음대로 살아가는 실력이 중요함을 말합니다. 

 

[적용]

하루하루 바르게, 주님이 원하시는대로 살아가는게 쉽지 않음을 고백합니다. 아이들에게 쉽게 화를 낼 때도 있고 누군가 미워서 오랫동안 마음속에 품을 때도 있습니다. 세상의 높은 곳을 바라보며 그곳에 오르지 못하는 자신을 자책할 때도 있고 하늘 나라 소망이 없는 사람 처럼 이땅에 얽매이며 살아갈 때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말씀을 읽고 묵상하는 시간을 통해 부족하고 죄 많은 제 자신을 돌아볼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내 행동과 말로는 전혀 거룩하다고 말할 수 없으나 예수님을 의지함으로 다시금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회개하고 마음의 중심을 제자리에 놓으려 노력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기도]

주님! 제 부족한 모습에 실망하여 그대로 놔두지 마시고 다시금 주님 앞에 돌아갈 수 있는 힘과 능력주세요. 믿음대로 세상 가운데 살아갈 수 있는 실력을 허락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