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나의 힘이되신 여호와여 https://www.youtube.com/watch?v=jrfwR4i53w4

 

[본문]

1 내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합니다. 

2 여호와는 내 바위이시요, 내 산성이시요, 나를 건져 내는 분이시며 내 힘이신 내 하나님은 내가 피할 바위이십니다. 내 방패, 내 구원의 뿔, 내 산성이십니다. 

The LORD is my rock, my fortress and my deliverer; my God is my rock, in whom I take refuge. He is my shield and the horn of my salvation, my stronghold.

3 찬양받아 마땅하신 여호와를 내가 부르니 내가 내 적들로부터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4 죽음의 줄이 나를 얽어매고 멸망의 급류가 나를 압도하며 

5 지옥의 줄이 나를 감아 매고 죽음의 덫이 나를 막아섰습니다. 

6 내가 고통 가운데 여호와를 부르고 내 하나님께 도와 달라고 울부짖었습니다. 주께서 성전에서 내 목소리를 들으셨으니 내 울부짖는 외침이 주의 귀에 들렸습니다. (시편 18편 1~6절) 

 

[관찰]

2절 여호와는 내 바위이시요 (The LORD is my rock), 내 하나님은 내가 피할 바위이십니다.(my God is my rock, in whom I take refuge) 

2절 앞부분에는 여호와는 내 바위시요(The LORD is my rock) 이렇게 표현하다 뒤에는 내 하나님은(my God is my rock) 이렇게 바꾸어 표현했습니다.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묘사하는 모습과 나의 하나님은 이런분이다라고 표현하는게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환난과 어려움을 겪은 뒤 나를 위해 싸우시고 나를 위해 도움을 주시는 분을 경험하면서 하나님을 향한 고백이 바뀌게 된 것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적용&기도]

나의 하나님, 나의 도움이 되시는 하나님을 고백하고 그분을 더욱 의지하며 신앙생활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천지를 만드시고 우리를 위해 예수님을 보내신 하나님을 나의 하나님, 나의 여호와라 부르며 그분께 의지하는 그리스도인이 되길 소망합니다. 이 모든 말씀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